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uesday, March 27, 2007

일본인 인명 사전; 성, 이름 읽기 방법 후리가나; Japanese Name Dictionary


일본인의 성과 이름은 읽기가 아주 힘듭니다. 같은 한자라도 읽는 법이 여러가지가 있고, 일정한 법칙조차도 거의 없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사전이 있어야 하는데, 종이로 된 사전이라면 엄청나게 방대한 분량이겠지만, 다행히 일본 인터넷에 일본 인명 사전이 무료로 공개되어 있습니다.

아래의 주소입니다:

< 全国の苗字(名字)10万種掲載 >

가령, 야마다 (山田) 라는 성씨를, 검색창에 山田 이렇게 입력하면(앞뒤에 공백 문자가 없어야 함)

야마다 성씨를 사용하는 세대수와 후리가나(발음)가 나옵니다.

반각 가타가나로 출력되는데, 전각 카타가나로 바꾸면 이렇게 되고
ヤマダ ヤマタ ヤダ ヨウダ

히라가나로 바꾸면
やまだ やまた やだ ようだ
이렇게 됩니다.

山田 는 "야마다"라고 읽지만 "야다" "요우다" 로 읽는 경우도 있군요.

후리가나에 붙어 있는 별표()는, 운영자가 성씨 읽는 법을 손수 확인했다는 표시입니다.




그런데 위의 사이트는 일본의 성(姓) 검색 사이트입니다. 성(Last Name; Surname; Family Name)을 일본어로 名字(みょうじ) 또는 苗字(みょうじ) 라고 합니다.

그렇지만 일본인의 성이 아닌 이름(First Name)도, 위의 사이트에서 어느 정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라는 이름을 입력하면 かおる 또는 かおり 라고 나옵니다.

라는 한자를, 이름이 아닌 성으로 쓰는 가구가 있기 때문입니다.


▶▶ 일본어 후리가나 자동 변환 사이트, 한자어 읽기 발음 히라가나 붙이기; Furigana, Ruby Add




tag: study
학습 | Study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