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unday, March 04, 2007

어금니 충치 치통, 자일리톨 껌으로 치료, 어린이 충치 예방; Xylitol Chewing Gum Treatment


자일리톨 껌의 효과를 알게 된 이후로, 몇 년 간 거의 매일 자일리톨 껌을 씹었기에, 충치가 완치된 줄 알았습니다. 그래서 요즘 몇 주 간 자일리톨 껌 씹기를 게을리 했더니, 어제 다시 어금니에 치통이 생겼습니다. 그 때문에 어젯밤에 자일리톨 껌 3개를 연속으로 씹었습니다, 그 후 몇 시간이 지나니, 치통은 거의 사라졌습니다.

자일리톨 껌으로 충치를 치료했다고 해서, 영구적인 효과는 없었습니다. 최소한 1주일에 2~3번 정도는 평생을 계속 씹어야 할 것 같습니다.

자일리톨 껌이, 보통 껌에 비하면 그리 맛이 없고 또한 상당히 딱딱하기 때문에, 좀 부담스럽기도 합니다. 껌이 딱딱하고 질겨서 턱관절에 무리가 갈 정도였습니다. 물론 사탕처럼 천천히 녹이면서 음미하면 괜찮겠지만...

롯데가 아닌 해태에서 나온 자일리톨 껌은 조금 더 부드러운 촉감이었는데 요즘에는 잘 보이지 않더군요.

아무튼 제가 어렸을 때부터 자일리톨 껌이 있었더라면, 아예 충치가 생기지 않았겠지만, 그때는 그런 것이 없었기에 아쉽습니다.

그래서 어릴 적부터 충치를 예방하라는 의미에서, 꼬마 조카에게 자일리톨 껌을 주었더니 좋아하기는 하는데 자주 씹는지는 모르겠습니다.



2022-09-04 업데이트: "리스테린"이나 "가그린"이 자이리톨껌보다 충치 예방 효과가 더 좋은 듯합니다.



자일리톨 껌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 ▶▶ [건강] 치통에 좋은 지압점? / 충치로 인한 치통은 자일리톨(Xylitol) 껌을




tag: health
건강 | Health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