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wultong Blog ... 프로그래밍 / 계산기

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Wednesday, April 04, 2007

LG홈쇼핑, GS홈쇼핑으로 상호와 주소 변경


중국산 손목시계가 망가져서, 다른 것을 새로 사기 위해 LG홈쇼핑에 한번 가보려고 했더니 검색 엔진에 "LG홈쇼핑"이라고 아무리 쳐도 나오지 않았습니다. 엉뚱하게도 계속 "GS홈쇼핑"이라는 처음 들어보는 곳만이 나왔습니다.

처음에는 검색엔진의 결과가 잘못되었다고 생각했는데 자세히 보니 2005년부터인가 GS홈쇼핑으로 이름이 변경되었더군요. LG홈쇼핑이라는 지명도가 엄청날 텐데 그것을 버리고 생소한 이름으로 변경했다니 이해가 되지 않았습니다.

가령 코카콜라가 코카콜라라는 브랜드명을 버리고 까꿍콜라 등으로 하루 아침에 변경해 버리는 일은 상상하기조차 어렵습니다.

궁금해서 GS홈쇼핑의 회사소개 페이지까지 다 읽어봤는데도 이유가 설명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그렇지만 제가 사려는 손목시계는 없었습니다. 전자 계산기가 달린 카시오 전자 시계를 사려고 했는데, 계산기가 달린 버전은 없고 그냥 카시오 시계만 있었습니다. 게다가 그것마저 생산지가 중국이라서 별로 사고 싶지가 않았습니다.

요즘에는 니콘의 50mm 표준렌즈도 중국에서 생산된다고 해서 울적했던 적이 있습니다. 단순 조립이라고 하더라도 장인 정신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저의 경험에 의하면, 같은 제품이라도 생산지에 따라서 부품의 질에 차이가 있었습니다.

가령 제가 1993년도쯤에 30만원 주고 "산요 CD플레이어+카세트 플레이어+라디오"를 산 적이 있는데, 한국에서 조립한 것이었고 스펙도 아주 좋았고 충실했습니다. 그러나 한 6개월쯤 지나자 LCD 패널에 불이 들어오지 않아서 읽기 힘들게 되는 등의 갖가지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한국 공장에서 생산할 때 부품을 값싼 것으로 대체한 것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구루마루님께서 자세히 설명해 주셨습니다.




tag: living
생활의 발견 | Living

2 Comments:
At April 4, 2007 at 1:17 PM, Blogger 구루마루 said...

예전의 LG 그룹이 현재는 LS와 GS로 분리 되었습니다. 원래 LG가 럭키와 금성의 합작회사이었기에 원 상태로 다시 돌아갔다고 보는 분 들도 있구요.
(경영권 문제라는 분들도 있고...)

현재는 LG 전자만 인지도 문제로 그대로 이름을 쓰고 있고 나머지 계열사는 LS와 GS로 바뀌었죠.
예)LG 칼텍스=>GS 칼텍스, LG 전선 => LS 전선 등등...

 
At April 4, 2007 at 1:59 PM, Blogger mwultong said...

아, 그렇군요

럭키+금성=LG였지요

(∩_∩)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