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aturday, May 26, 2007

탐색기에서, 파일 복사/이동; 마우스 우측 버튼으로; File Copy Context Menu


윈도우 탐색기에서, 마우스 우측 버튼의 "컨텍스트 메뉴"를 사용하여, 파일이나 폴더(디렉토리)를 복사 또는 이동하는 방법입니다.

마우스 좌측 버튼으로 끌어다 놓는 방법보다 더 안전하고 편리합니다.

* 다른 폴더로 복사 또는 이동시킬, 파일 또는 폴더를 클릭하여 선택합니다. 이동할 파일이 여러 개라면 Shift키를 누른 채 "상하 화살표키"를 누르면 여러 개를 동시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현재 폴더의 모든 파일들을 다 선택하려면 Ctrl+A키를 누릅니다. (Ctrl키를 누르면서 A키를 누름)

* 선택된 파일들을, 마우스 우측 버튼으로 클릭한 상태로, 다른 폴더에다 끌어다놓습니다. 우측 버튼을 계속 누르며 움직여야 합니다.

* 이제 마우스 우측 버튼에서 손을 떼면, 작은 메뉴가 나오고 그 안에서 "복사"와 "이동"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택하면 복사 또는 이동이 완료됩니다.

아래 그림은, 현재 폴더의 파일을, X 라는 폴더로 복사 또는 이동하는 장면입니다.

파일 복사



키보드 핫키를 사용하여 복사하는 방법: ▶▶ 윈도우 탐색기] 파일/폴더 복사 이동 핫키; Windows Explorer Hotkey File Folder Copy Move




tag: windows
윈도우 | Windows 7 | Windows XP | Windows 2000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