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Friday, June 22, 2007

포토샵에서 메타정보 없애는 법; 사진 촬영 정보 지우기 방법; 포토샾 Delete EXIF


디카로 찍은 사진 파일에는 EXIF 이라는 메타정보가 들어 있습니다. 카메라 모델명, 사진을 촬영한 날짜/시간, 조리개 수치, 셔터 속도, ISO감도 등은 물론, 니콘의 경우 심지어 카메라의 시리얼 넘버까지 다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에 사진을 올릴 때에는 이 메타 정보를 지우고 싶을 때가 있는데, 포토샵에서 메타정보를 지우려면 다음과 같이 합니다. 사진 파일을 저장할 때, 포토샵 상단 메뉴에서

File (파일) > Save for Web (인터넷용으로 저장)

을 선택하여 저장하면 됩니다. 또는 포토샵 7.0 버전의 경우, 키보드의
Ctrl+Shift+Alt+S
키를 누르면 "Save for Web" 대화상자가 나옵니다. 저장 형식 목록에서 JPEG 를 선택하고, "Quality (사진의 품질)"는 60 정도가 적당합니다.


"Save for Web"이라는 저장 방법은, 사진에서 이미지 외의 모든 특수 정보들을 다 삭제합니다. 인터넷 전송 속도를 높이기 위한 기능인데, 메타 정보 삭제에도 유용합니다.


이미 최종 편집이 완료된 사진을 다시 "Save for Web" 등으로 저장하면 화질이 다소 나빠집니다.

원본을 다시 불러서, 이미지 보정과 축소 작업을 한 후, 끝으로 "Save for Web" 으로 저장해야 합니다.




tag: photoshop
포토샵 | Adobe Photoshop
tag: camera
카메라 | 디카 DSLR | 사진용품 사용기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