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Monday, June 18, 2007

엑셀 편집 방지, 읽기 전용, 쓰기 암호 걸기 방법; Excel Read Only


엑셀 문서를 읽을 수만 있고, 편집하거나 수정할 수 없게 하는 방법입니다.

암호를 입력해야 편집 가능하고, 암호 없으면 읽기전용으로 열기


* 엑셀 상단 풀다운 메뉴에서 "파일 >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선택합니다. 대화상자가 나오는데 그 대화상자의 우측 상단 귀퉁이의 도구 라는 곳을 클릭한 후 저장 옵션 항목을 선택합니다.

* 쓰기 암호 라는 칸에 적당한 암호를 입력합니다. 확인 버튼을 누른 후 암호를 한번 더 입력해 줍니다. 그런 후 저장하면, 이제 그 문서를 열 때에는 항상 암호를 물어봅니다. 암호에 대답하지 않고 Enter키만 치면 그 문서를 편집할 수 없고 읽을 수만 있습니다. 물론 이 상태로도 입력은 되지만 저장은 되지 않습니다. "다른 이름으로 저장"만 가능합니다.
(위의 과정에서, 암호를 입력하지 않고 읽기 전용 권장 이라는 곳에 체크만 해도 되긴 됩니다. 그러나 이것은 강제적인 읽기전용이 아니라 선택 사항이 됩니다.)

주의! 테스트용의 간단한 엑셀 문서를 하나 만들어서, 암호 걸기를 몇 번 연습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엑셀 문서 파일 자체를 읽기 전용으로 만들기


예를 들어 "Book1.xls" 라는 엑셀 통합문서 파일이 있다면, 윈도우 탐색기에서 "Book1.xls" 라는 파일 자체에 읽기 전용 속성을 주면 됩니다. 그러면 암호를 물어보지 않고 기본적으로 읽기전용이 됩니다. 방법: ▶▶ 파일의 읽기전용(Readonly Attribute), 숨김(Hidden Attribute) 속성을 해제/설정하는 법은?

그런데 파일 자체를 읽기 전용으로 만들었을 때, 그 파일을 인터넷으로 전송하면, 읽기전용 속성이 사라져 버립니다. 그래서 별로 완벽하지 않습니다.



참고: ▶▶ 엑셀 파일 읽기전용 암호 해제, 읽기전용으로 열리는 이유는? - XLS, Excel File Readonly




tag: office
엑셀 Excel | 워드 Word | VBA 매크로 | 오피스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