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day, June 10, 2007
엑셀에서 한칸에 문장 여러줄 쓰는 방법; Excel 줄바꿈, 워드랩 Word Wrap
엑셀의 셀에서, 워드프로세서처럼 자동 줄바꿈을 하며 여러줄의 문장을 쓸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의 회색 화살표가 가리키는 셀은 문단이 한줄로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아래쪽 셀은 마치 워드프로세서처럼 자동 줄바꿈이 되어 있습니다.
클릭또는옆으로스크롤가능
* 우선, 자동 줄바꿈 즉 워드랩을 할 셀을 선택합니다.
* 그 셀을 마우스 우측 버튼으로 클릭하여, "셀 서식"을 선택합니다. "맞춤" 이라는 탭을 클릭합니다.
* 빨간 화살표가 가리키는 "텍스트 조정"이라는 부분에 보면, 텍스트 줄 바꿈 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이곳을 클릭하여 체크 표시를 해주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위의 그림처럼 자동으로 줄바꿈이 되어, 이제 엑셀에서 소설도 쓸 수 있고 메모도 마음대로 할 수 있습니다.
강제 줄바꿈이 필요하다면, F2키를 누른 후, 줄바꿈하고 싶은 곳에서 Alt+Enter키를 누르면 줄바꿈이 됩니다. Alt키를 누르면서 Enter키를 누르는 것입니다.
클릭또는옆으로스크롤가능
엑셀 자동 줄바꿈 방법
* 우선, 자동 줄바꿈 즉 워드랩을 할 셀을 선택합니다.
* 그 셀을 마우스 우측 버튼으로 클릭하여, "셀 서식"을 선택합니다. "맞춤" 이라는 탭을 클릭합니다.
* 빨간 화살표가 가리키는 "텍스트 조정"이라는 부분에 보면, 텍스트 줄 바꿈 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이곳을 클릭하여 체크 표시를 해주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위의 그림처럼 자동으로 줄바꿈이 되어, 이제 엑셀에서 소설도 쓸 수 있고 메모도 마음대로 할 수 있습니다.
강제 줄바꿈하기
강제 줄바꿈이 필요하다면, F2키를 누른 후, 줄바꿈하고 싶은 곳에서 Alt+Enter키를 누르면 줄바꿈이 됩니다. Alt키를 누르면서 Enter키를 누르는 것입니다.
tag: office
엑셀 Excel | 워드 Word | VBA 매크로 | 오피스
질문... 엑셀내에서의 대량..(줄바꿈을 다수를 적용을 하고 싶습니다. 각각의 셀내에서.. 줄바꿈할려고 하는 함수는 "," (쉼표)입니다. 가능하시나요???
엑셀에서 데이터를 대량으로 자동 처리하려면 VBA매크로를 사용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다음 VBA 함수 예제는, 문자열 AAA 와 문자열 BBB 사이에 줄바꿈 문자를 넣어, A1 셀 내에 자동으로 입력하는 것입니다.
----------------------------
Sub MyTest()
Range("A1").Value = "AAA" & vbNewLine & "BBB"
End Sub
----------------------------
줄바꿈 상수인 vbNewLine 이 핵심입니다. 위의 함수를 실행하면 엑셀 시트의 A1셀에
AAA
BBB
이렇게 자동 입력됩니다.
엑셀 2007 이상에서는 Book1.xlsm 이렇게 XLSM 확장자로 파일명을 지정해야 VBA매크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매크로 실행법 참고: Excel 엑셀 VBA: 특정 셀 값 읽기 쓰기, 셀값 변수에 저장; Cell Read Write
VBA매크로 없이 그냥 엑셀 시트의 수식 상에서 줄바꿈하려면 CHAR(10) 함수를 사용합니다.
=CONCATENATE("AAA", CHAR(10), "BBB")
또는
="AAA" & CHAR(10) & "BBB"
이렇게 하시면
AAA
BBB
이렇게 줄바꿈되어 입력됩니다. 다만 서식을 지정해야 합니다.
셀 서식 > 맞춤 > "텍스트 줄 바꿈"
을 체크(ON)해 주어야만 줄바꿈이 됩니다.
알트 + 엔터였군요! 감사합니다 ㅠㅠ
<<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