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unday, June 10, 2007

엑셀에서 한칸에 문장 여러줄 쓰는 방법; Excel 줄바꿈, 워드랩 Word Wrap


엑셀의 셀에서, 워드프로세서처럼 자동 줄바꿈을 하며 여러줄의 문장을 쓸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의 회색 화살표가 가리키는 셀은 문단이 한줄로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아래쪽 셀은 마치 워드프로세서처럼 자동 줄바꿈이 되어 있습니다.

클릭또는옆으로스크롤가능
엑셀

엑셀 자동 줄바꿈 방법


* 우선, 자동 줄바꿈 즉 워드랩을 할 셀을 선택합니다.

* 그 셀을 마우스 우측 버튼으로 클릭하여, "셀 서식"을 선택합니다. "맞춤" 이라는 탭을 클릭합니다.

* 빨간 화살표가 가리키는 "텍스트 조정"이라는 부분에 보면, 텍스트 줄 바꿈 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이곳을 클릭하여 체크 표시를 해주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위의 그림처럼 자동으로 줄바꿈이 되어, 이제 엑셀에서 소설도 쓸 수 있고 메모도 마음대로 할 수 있습니다.

강제 줄바꿈하기


강제 줄바꿈이 필요하다면, F2키를 누른 후, 줄바꿈하고 싶은 곳에서 Alt+Enter키를 누르면 줄바꿈이 됩니다. Alt키를 누르면서 Enter키를 누르는 것입니다.




tag: office
엑셀 Excel | 워드 Word | VBA 매크로 | 오피스

4 Comments:
At January 26, 2012 at 7:50 PM, Blogger 길동 said...

질문... 엑셀내에서의 대량..(줄바꿈을 다수를 적용을 하고 싶습니다. 각각의 셀내에서.. 줄바꿈할려고 하는 함수는 "," (쉼표)입니다. 가능하시나요???

 
At January 26, 2012 at 8:51 PM, Blogger mwultong said...

엑셀에서 데이터를 대량으로 자동 처리하려면 VBA매크로를 사용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다음 VBA 함수 예제는, 문자열 AAA 와 문자열 BBB 사이에 줄바꿈 문자를 넣어, A1 셀 내에 자동으로 입력하는 것입니다.

----------------------------
Sub MyTest()
        Range("A1").Value = "AAA" & vbNewLine & "BBB"
End Sub
----------------------------

줄바꿈 상수인 vbNewLine 이 핵심입니다. 위의 함수를 실행하면 엑셀 시트의 A1셀에

AAA
BBB

이렇게 자동 입력됩니다.


엑셀 2007 이상에서는 Book1.xlsm 이렇게 XLSM 확장자로 파일명을 지정해야 VBA매크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매크로 실행법 참고: Excel 엑셀 VBA: 특정 셀 값 읽기 쓰기, 셀값 변수에 저장; Cell Read Write

 
At January 26, 2012 at 9:37 PM, Blogger mwultong said...

VBA매크로 없이 그냥 엑셀 시트의 수식 상에서 줄바꿈하려면 CHAR(10) 함수를 사용합니다.

=CONCATENATE("AAA", CHAR(10), "BBB")

또는

="AAA" & CHAR(10) & "BBB"

이렇게 하시면

AAA
BBB

이렇게 줄바꿈되어 입력됩니다. 다만 서식을 지정해야 합니다.

          셀 서식 > 맞춤 > "텍스트 줄 바꿈"

을 체크(ON)해 주어야만 줄바꿈이 됩니다.

 
At October 6, 2019 at 12:46 AM, Blogger 궁금한사람 said...

알트 + 엔터였군요! 감사합니다 ㅠㅠ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