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Wednesday, June 06, 2007

확장자 없는 파일 여는 레지스트리, Extension 없는 파일 열기 프로그램은?


윈도우의 경우, 확장자가 없는 파일은 어떤 프로그램에도 연결되어 있지 않기에, 정상적인 방법으로 열 수가 없습니다. 윈도우에서 확장자가 없는 파일은, 사용자가 직접 여는 파일이 아니라, 프로그램 내부에서만 사용하는 파일입니다. 굳이 파일을 열어야 한다면,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는, 메모장을 실행한 후, 그 파일을 메모장에 끌어다 놓고 읽으면 됩니다.

또는 다음과 같은 레지스트리(Registry) 파일을 만들어서 입력하면, 탐색기 등에서, 확장자 없는 파일을 클릭했을 때 무조건 특정 프로그램에서 열리게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윈도우 메모장(notepad.exe)으로 열리게 합니다.

레지스트리 파일명: NoExtension.reg
Windows Registry Editor Version 5.00

[HKEY_CLASSES_ROOT\.]
@=""

[HKEY_CLASSES_ROOT\.\shell\open\command]
@="notepad.exe %1"


위의 내용을, 레지스트리 파일(.REG)로 만들어서, 클릭하면 됩니다.



리눅스나 유닉스의 경우에는 상당수의 파일들에 확장자가 없습니다. 그렇지만 파일 자체에 어떤 프로그램과 연결될 것인지에 대한 정보가 들어 있기에 그냥 실행하면 됩니다.

리눅스나 유닉스에서 파일을 실행하거나 편집기로 열어보지 않고도, 파일 종류를 알아내는 명령이 있습니다. file 이라는 명령입니다. 사용법과 예제는 여기에 있습니다: ▶▶ 리눅스/Cygwin] file 명령의 용도/기능/사용법, Linux file Command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