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Wednesday, June 13, 2007

유튜브에 동영상 업로드 방법, 비디오 파일 올리기; YouTube Utube Video Upload


동영상 공유 사이트인 유튜브(YouTube)에 동영상 파일을 올리는 방법입니다. 현재 한글판이 없습니다.

* 우선 자신의 비디오 목록 페이지로 찾아갑니다. 이런 주소로 되어 있습니다.
http://www.youtube.com/my_videos
(※ 키보드의 Shift키를 누르며, 위의 링크를 클릭하면 새창으로 뜹니다.)
회원가입을 한 후 로그인한 상태여야 합니다.

* 위의 주소의 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Upload Videos (동영상 올리기) 라는 버튼을 클릭합니다.

* 그러면 "http://www.youtube.com/my_videos_upload" 라는 페이지에서 동영상을 올릴 수 있는데, 모든 항목을 다 기입해야 합니다(All fields are required.) 10분 이내, 100MB 이하까지의 동영상만 업로드할 수 있는 제한이 있습니다.

* Title 입력칸에 동영상 제목을 적습니다. 한글, 영문 다 됩니다. 그런데 확실하지는 않지만 저의 경우, 한글로 적으면 업로드가 안되는 버그(?)가 있는 것 같았습니다. 우선 영문으로 대충 적은 후 나중에 천천히 한글로 수정하면 됩니다. Description 에 동영상 설명을 간단히 적고, Tags 에 태그를 입력합니다. 뉴스라면 news 라고 적는 식입니다.

* Video Category 에서, 동영상에 가장 적합한 카테고리를 하나만 선택합니다.

Autos & Vehicles (자동차/탈것)
Comedy (코미디)
Entertainment (연예 오락)
Film & Animation (영화/만화영화)
Gadgets & Games (재미있는 도구 / 게임)
Howto & DIY (각종 강좌)
Music (음악)
News & Politics (뉴스 / 정치)
People & Blogs (사교 / 블로그)
Pets & Animals (애완동물 / 동물)
Sports (스포츠)
Travel & Places (여행, 지리)

* Language (언어) 는 현재 한국어가 없더군요. 그냥 English 로 놔두어도 됩니다.

* [ Continue Uploading ] 버튼을 누릅니다.

* "Video Upload (Step 2 of 2)" 라는 페이지에서, File 입력칸 우측의 Browse 버튼을 눌러, 하드의 동영상 파일을 지정합니다. 그런 후 그 화면 아래의 "Upload Video" 버튼을 누르면 업로드가 시작됩니다.

* 동영상 업로드가 완료되면, "Edit My Video" 라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정보를 추가/수정할 수 있고, 맨 아래의 "Update Video Info" 버튼을 누르면 수정 사항이 저장됩니다.

* 이제 처음의 www.youtube.com/my_videos 라는 화면으로 돌아가 봅니다. 아직 동영상이 나타나지 않고 Uploaded (processing, please wait) 이라는 문장이 나올 것입니다. 동영상 1메가당 5분 정도의 처리 시간이 필요하다고 되어 있기에, 10메가 동영상이라면 50분 정도 기다려야 합니다. 그런데 실제로는 몇 시간 이상 걸리더군요.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