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turday, July 14, 2007
엑셀 합계 내는 기호, 금액 자동합계 아이콘은? Excel Sigma
엑셀에서 숫자나 금액의 합계를 내는 아이콘은 "시그마 기호" 아이콘입니다. 엑셀 상단에 보면 ∑ 이렇게 생긴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것으로 합계를 구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엑셀 2007 버전에서는, 홈 탭 > "∑ 자동 합계" 버튼이 합계 내는 아이콘입니다.)
가령 엑셀 시트의 A열에
100
10
7
이런 숫자들이 있다고 할 때, 위의 세 숫자를 마우스로 긁어서 모두 선택한 후, ∑ 이런 아이콘을 클릭하면, 7이라는 숫자 바로 밑에 117 이라는 합계가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실제로는 =SUM(A1:A3) 이라는 합계함수가 자동으로 생성되어서 계산되는 것입니다.
엑셀 합계함수 사용법: ▶▶ Excel/엑셀] 셀 합계, 산술 평균 값 구하기 함수; SUM(총액), AVERAGE
가령 엑셀 시트의 A열에
100
10
7
이런 숫자들이 있다고 할 때, 위의 세 숫자를 마우스로 긁어서 모두 선택한 후, ∑ 이런 아이콘을 클릭하면, 7이라는 숫자 바로 밑에 117 이라는 합계가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실제로는 =SUM(A1:A3) 이라는 합계함수가 자동으로 생성되어서 계산되는 것입니다.
엑셀 합계함수 사용법: ▶▶ Excel/엑셀] 셀 합계, 산술 평균 값 구하기 함수; SUM(총액), AVERAGE
tag: office
엑셀 Excel | 워드 Word | VBA 매크로 | 오피스
<<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