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Friday, August 17, 2007

BAK 파일 삭제 배치 파일; 백업파일 지우기 BAT


".BAK" 확장자의 파일은 "백업파일"입니다. 백업파일이란, 어떤 파일을 편집/수정했을 때, 만일의 경우를 대비해 원래의 원본을 따로 보관해 둔 파일입니다. 편집한 파일에 문제가 있을 때는, 백업파일을 찾아서 원래대로 돌릴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test.txt 라는 파일을 에디터로 편집했을 경우, "test.bak" 또는 "test.txt.bak" 이라는 파일명으로 백업파일이 생성됩니다. 그러나 전문적인 편집기가 아닌 메모장 등에서는 백업파일을 만들지 않습니다.

다음 배치 파일을 ".bak" 확장자에 연결해 두면, 이제 .bak 확장자의 어떤 파일 1개를 클릭하면 그 폴더의 모든 .bak 파일들이 삭제됩니다.

BAK 파일 자동 지우기 배치


배치파일명: bak.bat
(이 파일을 패스(Path)가 걸린 폴더에 넣어두면 편리합니다.)
@echo off
if exist *.bak del *.bak



특정 확장자를 특정 프로그램에 연결하는 법: ▶▶ Vim, GVIM, 울트라에디트를 윈도우 기본 편집기로 만들기

그런데 윈도우2000에서는 연결이 되는데, 윈도우XP에서는 bak 확장자에 연결이 되지 않는군요. 이때는 도스창(명령 프롬프트;CMD.EXE) 에서

del *.bak

이라는 명령을 주면 현재 폴더(디렉토리)의 모든 백업파일이 한꺼번에 지워집니다.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