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hursday, August 23, 2007

Common Files 폴더 이거 지워도 되나요?


윈도우가 설치된 하드에는 "C:\Program Files\Common Files" 이런 폴더(디렉토리)가 있습니다. "Common Files"의 의미는 "공통되는 파일", "공용 파일"이라는 뜻이고, 여러 가지 프로그램에서 공통적으로 사용되는 라이브러리 파일 같은 것을 모아 둔 중요한 폴더입니다.

윈도우를 다시 설치할 예정이 아닌 이상 "C:\Program Files\Common Files" 이 폴더를 지우면 안됩니다. 특히 아래와 같은 폴더를 지우면 컴퓨터가 부팅이 되지 않거나 먹통(다운)이 됩니다.

C:\Program Files\Common Files\Microsoft Shared

C:\Program Files\Common Files\System

그런데 예를 들어, 컴에 포토샵을 설치하면

C:\Program Files\Common Files\Adobe

이런 폴더가 생깁니다. 만약 포토샵이 필요없어졌다면, 제어판에 있는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포토샵을 지운 후 즉 언인스톨한 후, Common Files 밑에 있는 Adobe 라는 이 폴더 하나를 지울 수 있습니다. 단, 일러스트레이터 같은 포토샵의 자매품 소프트웨어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상태여야 합니다.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레이터를 만드는 회사 이름이 Adobe 이고, Adobe 제품들의 공용파일이 저장되는 폴더가 위의 폴더입니다.

요점을 정리하자면,

C:\Program Files\Common Files

이 폴더 자체는 절대 지우면 안되고, 이 폴더 속에 있는 하위 폴더 중에서, 불필요한 폴더는 개별적으로 지울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확실하게 알지 못하는 폴더는 되도록 지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tag: windows
윈도우 | Windows 7 | Windows XP | Windows 2000

1 Comments:
At February 16, 2016 at 10:03 PM, Blogger shalyer said...

감사합니다!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