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Friday, August 03, 2007

실행파일의 종류; 실행 가능한 파일의 확장자들; Executable Extensions


윈도우에서 가장 대표적인 실행파일의 확장자는 ".exe" 입니다. C언어 같은 프로그래밍 언어로 컴파일하여 만들어집니다. 거의 대부분 프로그램의 실행파일 확장자는 exe 입니다.

".msi" 확장자를 가진 실행 파일은 "설치 파일" 즉 "인스톨 파일" 입니다. 클릭하면 특정 소프트웨어가 설치됩니다.

".bat" 또는 ".cmd" 확장자를 가진 파일은 배치파일(일괄파일)입니다. 이것도 실행이 되지만, 메모장으로 편집할 수 있는 일반 텍스트파일로 되어 있습니다. 안에 보면 도스 명령어들이 순서대로 들어 있습니다.

".vbs" 라는 것도 배치파일처럼 텍스트로 되어 있는데, 도스 명령어의 집합은 아니고, 비주얼베이직 스트립트입니다.

현재 윈도우에는 거의 없어졌지만, 옛날 도스에는 ".com" 확장자의 실행파일이 많았습니다. exe에 비해 구조가 단순한 실행파일입니다.


이외에도 새로운 실행파일 확장자가 만들어질 수 있습니다. 그런데 위의 파일들은 "실행 가능한 파일"들이고, 엄밀한 의미에서의 실행파일은 "exe" 같이 컴파일러에 의해 만들어진 것을 말합니다.




tag: windows
윈도우 | Windows 7 | Windows XP | Windows 2000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