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hursday, August 09, 2007

IMA 푸는 프로그램은? IMZ, IMG 파일 풀기 방법


IMA 확장자의 파일은 "플로피 디스켓 이미지" 파일입니다. 플로피 디스켓의 내용 전체를 100% 그대로 하나의 파일로 만들어 놓은 것입니다. 이런 플로피 이미지 파일은 < 윈이미지(WinImage) > 라는 유틸리티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풀면 됩니다.

* 윈이미지를 다운받아서 윈도우에 설치한 후에, ".IMA" 확장자의 파일을 클릭하면, IMA 파일이 윈이미지에서 열립니다.

* 윈이미지 상단 메뉴에서,

Image (이미지) > Extract (풀기)

를 선택하면 "풀기 대화상자"가 나옵니다. "Path" 라는 곳에, IMA 속에 있는 파일들을 하드에 풀 폴더를 지정합니다. 그런 후 "OK" 버튼을 누르면 하드에 파일들이 풀립니다.


IMZ 파일, IMG 파일 푸는법


IMZ 파일도 IMA 와 같은 플로피이미지 파일이지만, 다만 IMZ 는 압축이 되어 있어서 더 작은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한편, 플로피 이미지를 만드는 프로그램에 따라서, IMA 확장자가 아닌 IMG 확장자를 부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는 IMA라고 확장자를 변경해 준 후 윈이미지에서 풀면 됩니다. (그런데 가끔, 플로피 이미지가 아닌데도 IMG 라는 확장자를 가지는 파일이 있습니다.)

IMZ와 IMG 파일 역시 IMA 와 같은 방법으로 풀 수 있습니다.


참고: ▶▶ ima (IMA) 확장자 파일은? / 플로피 이미지란? [QnA]




tag: games
게임 | Game
tag: windows
윈도우 | Windows 7 | Windows XP | Windows 2000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