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Friday, September 28, 2007

캐논의 어원, Canon 카메라 이름의 유래; Etymology


카메라와 복사기 등으로 유명한, 캐논 Canon 이라는 일본 회사가 있습니다. 캐논의 회사명 / 상표명의 어원 또는 유래에 대한 설명입니다.

캐논의 창립자인 吉田五郎(요시다 고로; Yoshida Goro) 씨는 불교인이고 특히 관세음보살에 대한 신앙심이 강했습니다. 관세음보살의 준말인 "관음(観音)"을 일본어로 "간논;칸논(かんのん)"이라고 발음하기에, 카메라명을 Kwanon 으로 지으려고 했습니다.

그러나 실제 제품명은 Kwanon 과 비슷한 Canon (영어로, 규범 / 正典 등의 의미)으로 정해졌습니다. 관음과 발음도 비슷하고 또한 이러면 수출할 때 서구인들에게도 친근하고, 영어 단어로서도 좋은 의미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대포를 의미하는 캐논 cannon 과는 발음은 같지만 철자가 다릅니다. 카메라 이름인 캐논에는 중간에 N 이 1개밖에 없습니다. 헷갈리기 쉽습니다.

초창기의 캐논은 렌즈 만들 기술도 없어서, 니콘 렌즈를 붙여서 카메라를 팔았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이제 니콘을 아래로 굽어볼 정도로 성장했습니다.




tag: camera
카메라 | 디카 DSLR | 사진용품 사용기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