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Wednesday, September 26, 2007

블로거 버그, 백슬래쉬(백슬래시) 문자가 사라지는 문제; Blogger Bug Backslash


구글의 가입형 블로그 서비스인 www.blogger.com + blogspot.com 에 황당한 버그가 있습니다.

문장의 끝이 백슬래쉬(\)로 끝날 때의 버그입니다. 포스트 본문에 있는 백슬래쉬(\) 문자가 온데간데없이 사라져 버리고, 그 바로 아래의 줄과 현재 줄이 하나로 합쳐져 버리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cd \" (따옴표 제외) 이런 문장이 있을 때, 이 문장이 든 게시물을 블로거에 올리면 "cd" 이렇게 되어 버리고, 그 아래의 줄과 한 줄로 이어져 버리게 됩니다.

실은 몇 달 전에 발견한 버그이고 현재는 발생되지 않는 것 같지만, 예전에 올렸던 포스트에서 백슬래시가 사라져 버려 프로그래밍 소스가 깨지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일반적인 글쓰기에서는 문장이 백슬래시로 끝나는 경우가 사실상 없지만, 프로그래밍 소스에서는 가끔 그런 경우가 있어서 걱정스럽습니다.

문제가 발생했던 게시물은 아래와 같습니다:

(몇 개 더 있을 것 같은데 백슬래쉬 문자는 검색이 되지 않기에 발견하기도 곤란합니다.)

▶▶ chkdsk /F 옵션으로, 부팅 때 하드 디스크 검사하는 배치 파일 - Batch

현재 위의 소스를 다시 수정하여 정상화시켰지만 언제 다시 깨질지 모르겠습니다.


업데이트:
이런 HTML 주석문을 백슬래쉬 뒤에 억지로 붙이면 해결될 듯도 합니다
<!-- -->




tag: blogger
블로거 | 구글블로그 | Blogger.com + blogspot.com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