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uesday, October 16, 2007

윈앰프 사용 팁] 글로블 핫키 사용자 정의 방법; Winamp Tip, Global Hotkeys


윈앰프(Winamp)에는 "글로블 핫키(Global Hotkey) 설정"이라는 편리한 기능이 있습니다. 글로블 핫키란 그 프로그램이 활성화되지 않은 상태에서도 쓸 수 있는 전역 핫키, 전천후 핫키라는 뜻입니다.

원래 프로그램의 핫키는 그 프로그램이 맨 앞으로 나와 있을 때에만 작동합니다. 윈앰프는 MP3를 듣는 프로그램이기에 활성화되어 있지 않고 항상 백그라운드에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음악을 바꾼다든지 할 경우, 윈앰프를 화면 맨 앞으로 나오게 한 후 핫키를 누르는 것은 너무 불편합니다. 윈앰프의 상태와 무관하게, 언제 어디에서나 핫키로 윈앰프를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이 바로 글로블 핫키입니다.

윈앰프 전역 핫키 설정법


윈앰프를 실행하고, 키보드의 Ctrl+P 키를 누르거나 또는 아래 그림처럼 윈앰프 좌측 상단 모서리를 마우스로 클릭한 후

Options (옵션) > Preferences (환경 설정)

를 선택하면, 아래 그림 좌측 상단의 설정창이 나옵니다. 설정창의 "General Preferences (일반 환경 설정)" 밑에 있는 "Global Hotkeys"라는 곳을 클릭하면 아래 그림과 똑같은 핫키 설정창이 나옵니다.

클릭하면확대
윈앰프 설정
다른 프로그램 실행 중에도 사용할 수 있는 핫키 설정 화면
(※ 키보드의 Shift키를 누르며, 위의 그림을 클릭하면 새창으로 뜹니다.)

* Enabled (사용 가능) 에 체크해 주어야 글로블 핫키가 작동합니다. 이대로 사용해도 되지만, 사용자 정의를 하면 더 편리합니다. 기본 핫키는 좀 불편하더군요. 예를 들어, "연주 중지/실행" 토글 핫키를 Pause키에 지정해 보겠습니다.

* Action (동작) 이라는 목록을 "Playback: Pause"로 선택한 후,

* 파란 화살표가 가리키는 Hotkey 라는 입력칸을 마우스로 클릭하고, 키보드 우측 상단의 Pause키를 1번 누르면 Pause라고 자동으로 찍힙니다.

* 반드시 Add (추가) 버튼을 클릭해 주어야 합니다. 이제 Close 버튼을 눌러 창을 닫습니다. (만약 핫키를 원상태로 돌리려면 Restore Defaults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이제 MP3를 들으면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중에, 언제 어디서나 Pause 키를 누르면 윈앰프의 연주가 임시로 중지되고, 다시 Pause 키를 누르면 연주가 계속 이어집니다.




tag: music
음악 | Music | MP3 | MIDI
tag: software
소프트웨어 Software | 유틸리티 Utility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