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aturday, November 03, 2007

부동소수점 64비트 32비트 변수 실수는? x부동수소점


C나 자바에서 64비트 부동소수점 자료형은 double 이고, 32비트 부동소수점 자료형은 float 입니다.

C든 자바이든 64비트 실수형인 double 을 기본적으로 사용합니다. 32비트인 float 는 정밀도가 낮아서 오차가 많이 생깁니다.

예전 도스 시절에는 메모리가 너무 작아서 double보다는 되도록 float를 사용하여 실수 계산을 하는 일이 많았는데, 지금은 메모리가 기가(GB) 단위이니 float를 사용할 필요는 사실상 없습니다. 물론 아주 거대한 데이터베이스를 만든다면 float 가 유용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아래 주소에 보면 C의 각 자료형과 비트 수가 있습니다:
▶▶ C언어] 정수 실수 종류(자료형;데이터형), 최소값 최대값; char int float, Data Type Ranges


수학적인 계산에서도 64비트인 double형을 사용하여 계산합니다.
▶▶ C언어] C에서 제곱근, 루트 근사값 계산 방법, sqrt() 함수 사용법




tag: cpp
C언어 | C/C++ (Visual C++)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