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숍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Previous Post 구글어스 최신버전, 우주 보기 등 새로운 기능 추가; Google Earth Version...구구단표 그림, 구구단을 이미지 파일로 만들기; 99 Image FileHTML에서 m2 제곱미터 표현 태그, 평방미터 쓰기 Tag엑셀, 평을 제곱미터로 바꾸기, 평방미터를 평으로 평수 환산 함수; Excel Pyjavac은(는) 내부 또는 외부 명령, 실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 또는 배치 파일이 아닙...곤색과 어울리는 색; 감색이랑 적합한 색깔들; Deep Blue Color엑셀 루트 계산법, Excel Root 근사값 계산 방법엑셀 글자 길이 구하기 함수, Excel에서 단어 글자수 계산 출력; LENCD-RW란? RW CD 미디어 의미, 지우고 다시 쓰기 가능한 씨디치통을 줄이는 방법은? 충치로 인한 치통; toothache

구글어스 캐쉬 저장 장소; 캐시 임시파일 위치; Google Earth Cache File

Thursday, November 01, 2007

구글어스 캐쉬 파일이란, 구글어스로 본 지역의 위성사진을 임시로 하드에 저장해 놓은 커다란 파일을 말합니다. 구글어스는 위성사진을 실시간으로 인터넷에서 다운로드받아서 보여주는데, 그 다운받은 파일을 사용자의 하드에 저장해 놓습니다. 그러면 위성사진 서버의 부담이 줄기도 하고, 인터넷에 연결되지 않은 상태에서도 예전에 본 구역은 대부분 다시 볼 수 있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캐시 파일명은

dbCache.dat
dbCache.dat.index


입니다. 2개의 파일입니다. 이 캐쉬 파일들은 구글어스 버전에 따라 저장되는 위치가 다릅니다. 4.1버전부터는 사용자가 선택할 수 없고 항상 다음과 같은 폴더(디렉토리)에 캐시 파일이 저장되었습니다.

C:\Documents and Settings\<사용자ID>\Local Settings\Application Data\Google\GoogleEarth

위의 패스명에서 <사용자ID> 라는 부분은 컴퓨터마다 다릅니다.

만약 위의 위치에 캐시 파일이 없다면 윈도우의 찾기 기능으로 dbCache.dat 파일을 찾아보면 됩니다.

키보드의 윈도우키(창문 모양의 특수키)를 누르면서 F키를 누르면 파일 찾기 대화상자가 나옵니다.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Categories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