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uesday, December 04, 2007

니콘 손떨림 방지 장치 이름? 캐논 시그마 표준 흔들림 보정? Nikon VR Canon IS Sigma OS


니콘의 손떨림 보정 장치 이름은 VR 입니다. "Vibration Reduction"의 약자입니다. "손떨림 방지"보다는 "손떨림 보정"이 더 정확한 표현입니다.

니콘 DSLR/SLR용 렌즈에서 일부 렌즈에만 VR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이 글을 쓰고 있는 현재, DSLR 바디측에서 손떨림을 보정하는 니콘 DSLR카메라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니콘의 VR렌즈는, 렌즈 내부의 일부 낱장 렌즈를 이동시켜서 흔들림을 보정합니다.

VR도 버전(?)이 있는데, 그냥 VR은 조리개 3단 분량, VRII는 조리개 4단 분량의 강력한 보정을 합니다. 그러나 삼각대 없이 손으로 들고 야경을 촬영할 수 있을 정도는 아닙니다. 야경은 대부분 1초~1분 이상의 노출을 주어야 하는데, VRII라고 해도 그런 장시간 노출은 안됩니다.

니콘 똑딱이(컴팩트카메라)인 "쿨픽스"시리즈에서도 VR이라고 하는데, DSLR용 렌즈의 VR과 달리, 렌즈가 아닌 "이미지 센서" 자체를 이동시켜서 흔들림을 보정합니다.


한편 캐논의 흔들림 보정 장치의 공식명칭은 IS 입니다. Image Stabilizer 의 약자입니다.

시그마 렌즈의 경우에는, OS (Optical Stabilizer) 라고 부릅니다.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