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hursday, February 28, 2008

3ds Max 맥스, 동그라미 그리기, 별 사각형 도형 만들기 방법, 기초 2D Shape


"맥스" 즉 "3ds Max"는 3차원 그래픽 프로그램이지만, 일반적인 2차원 도형도 당연히 그릴 수 있습니다.

* 아래 그림에서, 우측의 초록색 화살표가 가리키는 탭을 클릭합니다. (맥스를 실행하면 기본적으로 이미 선택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 탭은 무언가를 생성할 때 사용하는 도구들을 모아둔 곳입니다. / 오른쪽의 빨간색 화살표가 가리키는 아이콘을 클릭하면 도형들을 그릴 수 있는 도구 상자가 나옵니다.

Line = 직선
Circle = 동그라미
Arc = 호 (동그라미의 일부분)
NGon = 다각형 (육각형, 오각형 등)
Text = 글자 (한글도 됨)
Section = 어떤 3차원 물체의 단면도 윤곽을 따내어, 별도의 도형으로 만들 때 사용하는 특수한 도형
Rectangle = 직사각형 (키보드의 Ctrl키를 누르면서 그리면 정사각형)
Ellipse = 타원형
Donut = 도넛
Star = 별 모양
Helix = (뱀 같은) 나선형


* 위와 같이 적힌 버튼들 중에서 자신이 그리려고 하는 도형을 클릭합니다.

클릭하면확대
맥스 동그라미 그리기
3ds Max에서 도형 그리기 툴

* 위의 그림은 동그라미를 그리는 장면입니다. Circle 이 노랗게 선택되어 있습니다. 이제 맥스 편집 화면의 아무곳에나 마우스로 클릭하여 끌어당기면 즉 "드래그"하면 동그라미가 그려집니다.

* ALT+W키를 눌러서 뷰포트를 전체화면으로 만들어서 작업하면 편리합니다. ALT+W키를 다시 누르면 창이 작게 축소됩니다.

* 도형을 그릴 때 각종 다양한 옵션을 적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림 우측의 "Creation Method (생성 방식)"라는 곳에 보면, 동그라미를 원의 중심부(Center)를 기준으로 그릴지, 원의 가장자리(Edge)를 기준으로 그릴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그려보면 이해가 쉽게 됩니다.

* 도형을 다 그렸으면, 위의 그림 위쪽의 청색 화살표가 가리키는 "화살표 아이콘"으로 도형을 선택할 수 있고, "상하좌우 화살표 아이콘"으로 도형을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 [3dsMax] 맥스를,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 대용으로; 2D 일러스트레이션; Fireworks - Hanabi




tag: 3dsmax
3ds Max | 맥스 | 멘탈레이 | mental ray | 3D 그래픽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