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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ne 26, 2006

3ds Max] 맥스를,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 대용으로; 2D 일러스트레이션; Fireworks - Hanabi


2D 일러스트레이션을 하기 위해서는,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Adobe Illustrator)를 사용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그런데 일러스트레이터라는 것이 어렵고, 포토샵과 중복되는 기능도 많고 해서 별로 쓰고 싶지 않았습니다. 무엇보다도 손에 익지 않았기 때문에 쓰기가 부담스러웠습니다. 그리고 포토샵과 달리 일러스트레이터는 한글 윈도에서 GUI의 폰트 등 여러 문제가 있었습니다. (물론 최신인 CS 2 버전은 괜찮더군요.)

실은 3ds Max 에도 2D 일러스트 기능이 있습니다. 일러스트레이터를 대체할 만한 수준이 되는가 해서 제가 몇 년 전에 테스트를 해 보았습니다. 아래의 그림입니다:

클릭하면확대
3ds Max: 2D Illustration; Fireworks - Hanabi
불꽃놀이(Fireworks; Hanabi)를 3ds Max 의 Line 만으로 그린 것입니다. 이것을 렌더링한 결과는 아래의 그림 2장입니다:


클릭하면확대
불꽃놀이(Fireworks; Hanabi) 일러스트레이션

정면(Front Viewport)과, 비스듬히 (Perspective Viewport) 에서 렌더링한 모습



기본 스캔라인 렌더러로 렌더링을 했습니다.

Line만으로는 면을 만들 수 없기에, Normal Modifier 를 적용해서 면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그런데 우측 하단의 하얀 불꽃에는 지금 Normal Modifier 가 적용되지 않은 상태이기에, 그냥 테두리만 있습니다.


일러스트레이터 못지 않게 정교한 2D 그래픽이 가능했습니다.




tag: 3dsmax
3ds Max | 맥스 | 멘탈레이 | mental ray | 3D 그래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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