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aturday, March 08, 2008

A:드라이브 포맷하는 법; A플로피 디스켓 윈도우XP에서 Format하기


윈도우에서 A:드라이브란 "플로피 디스켓 드라이브"를 의미합니다. 플로피 드라이브가 2대 있을 때에는 B:드라이브도 생깁니다.

한편 C:드라이버는 첫번째 하드 디스크를 의미합니다. "로컬 디스크(C:)"라는 이름으로 되어 있습니다.

여기서는 A드라이브의 플로피 디스켓을 포맷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포맷은 위험한 작업입니다. 디스크를 포맷하면 그 안에 있던 파일들이 다 지워지기에, 중요한 파일은 안전한 곳에 별도로 복사해 두어야 합니다.

윈도우XP에서 윈도우 탐색기 (Windows Explorer)를 실행하고, "내 컴퓨터"라는 폴더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드라이브 목록이 나옵니다. "3.5 플로피 (A:)"가 A드라이브입니다. 이것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면 아래 그림처럼 메뉴가 나오고 그 안에 있는 "포맷"이라는 항목을 선택하면, 그림 우측의 포맷 대화상자가 나옵니다.

클릭하면확대
플로피 포맷하는 방법
플로피 디스켓 드라이브 포맷

대화상자의 옵션을 기본값으로 두고 포맷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작" 버튼을 누르면 포맷이 시작됩니다.

실수로 C:드라이브를 선택하면 곤란합니다. 그러면 하드의 파일들이 모두 날아가 버립니다.


"볼륨 레이블"이란, 그 디스켓의 이름을 지정하는 것인데, 지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빠른 포맷"이라는 옵션은, 디스켓 표면 전체를 완전히 포맷하지 않고, 시스템 영역 일부만 살짝 지워서 포맷하는 것입니다. 새로 산 디스켓이나, 디스켓에 에러가 나서 포맷해야 할 때에는 이 옵션을 선택하면 안됩니다.

도스로 부팅 가능한 부팅 디스켓을 만들려면, "MS-DOS 시동 디스크 만들기" 옵션을 선택하면, 부팅에 필요한 파일들을 XP가 자동으로 알아서 복사해 줍니다.




tag: windows
윈도우 | Windows 7 | Windows XP | Windows 2000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