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Wednesday, March 12, 2008

시그윈 종료 명령어, Cygwin 끝내기 빠져나오기 halt 명령


리눅스에서는 halt 명령을 사용하면 시스템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시그윈 Cygwin 은 진짜 리눅스가 아니고, 도스상(진짜 도스는 아닌 '명령프롬프트')에서 실행되는 가상 유닉스 시스템이기 때문에, halt 명령이 아닌 exit 명령을 사용해야만 종료가 됩니다. 또는 exit 대신에 logout 이라는 명령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시그윈에서도 리눅스에서처럼 Ctrl+D키를 누르면 끝내기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logout 이라는 문자열이 출력되면서 시그윈이 종료되고 도스 프롬프트로 빠져나올 것입니다.

업데이트:
소문자 q 도 되는군요.


한편 시그윈에는 리부팅하는 reboot 명령은 없습니다. 시그윈을 리부팅하려면 exit 명령으로 종료를 하고 나서, 시그윈을 다시 실행하면 됩니다.



시그윈을 언인스톨 즉 윈도우에서 완전히 제거하려면, 자동 언인스톨 기능이 없기 때문에 다음과 같이 수동으로 삭제해 주어야 합니다:

▶▶ Cygwin(시그윈) 제거/언인스톨(Uninstall) 하는 법




tag: linux
리눅스 Linux | 유닉스 Unix | 시그윈 Cygwin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