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Friday, March 14, 2008

Google 영문사이트 주소, 구글 영어판 홈페이지 URL


미국 구글 홈페이지에 연결하려면, "한국 구글" 즉 "구글 코리아"로 강제로 이동될 것입니다.

이때는 우선 한국 구글 사이트에 들어간 후에 Google.com in English 라는 곳을 한 번 클릭해 주어야만 미국 구글 즉 영문판 구글 사이트로 갈 수 있습니다.

< Google >

위의 주소를 클릭한 후에 보면, 페이지 아래쪽에 "Google.com in English (영문판으로 구글닷컴 보기)"라는 곳이 있습니다. 그것을 클릭하면 즉시 영문판 홈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영문판 구글이라고 해서 한글판 구글보다 특별히 달라지는 것은 없고 거의 같습니다. 다만 영어로 검색을 할 때에는, 한국 구글과 달리, 영문 사이트들이 보다 우선적으로 출력됩니다.



여담이지만, 현재 구글 코리아는 한국에서의 점유률을 높이기 위한 여러가지 실험을 하고 있습니다.

(1) 그런데 검색 결과가 한번에 10개씩 나오는 것이 기본값인데, 100개씩 나오는 것을 기본값으로 변경하면 사용자들이 좀더 많아질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인터넷 초보자 중에서는 구글 검색 결과의 양이 적어서 실망하는 경우가 종종 있었습니다. 환경설정을 하면 100개씩 시원하게 나오게 할 수 있다는 것을 모르는 것입니다.

(2) 그리고 영문 검색어의 경우, 기본적으로 "전체 웹"에서 즉 전세계의 모든 언어에서 검색을 하는데, "한국어 웹" 즉 한글 페이지에서만 검색하는 것을 기본값으로 하면, 한국 네티즌들에게 더욱 친숙해질 것 같습니다.




tag: web
Web | 웹 | 인터넷 사이트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