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uesday, April 01, 2008

로컬 디스크 (C:), 로컬디스크(D:) 의 뜻? 있는 곳은? PC에서


윈도우에서 "로컬디스크"라는 것은 쉽게 말해서, 자신의 PC 본체 속에 들어 있는 "하드 디스크"를 의미합니다.

회사용 PC는 네크워크를 사용하여 다른 곳에 있는 컴퓨터의 하드를 원격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것은 로컬 디스크가 아닙니다.

가정용의 모든 PC에는 로컬 디스크 즉 하드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첫번째 하드 디스크의 첫번째 파티션을 "로컬 디스크 (C:)"라고 합니다. 흔히 C드라이브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로컬 디스크 (C:)에 윈도우가 설치되고, 로컬 디스크 (C:)가 있어야만 하드로 부팅을 할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하드입니다.

만약 컴퓨터에 하드가 2개 붙어 있다면, 로컬 디스크 (D:)도 생깁니다. 또는 하드가 1개뿐이라도, 그 하드를 논리적으로 2개로 나누어서, 즉 파티션을 잡아서 사용하면, 로컬 디스크 (D:)가 생깁니다.

이론적으로 모든 가정용 컴퓨터에는 로컬 디스크 (C:)가 있거나 있어야 하지만, 로컬 디스크 (D:)는 있을 수도 있고 없을 수도 있습니다.

E: F: 드라이브 등도 생길 수 있지만, 하드가 무한정 많을 수는 없기에, 대부분의 경우, E: F: 등의 드라이브 문자는 CD-ROM이나 DVD드라이브에 자동으로 배정되어 있을 것입니다.

로컬 디스크 내용을 보려면? 있는 곳은?

로컬 디스크 속의 파일들을 보려면 윈도우 탐색기를 실행하여 "내 컴퓨터"라는 곳을 클릭하면 그 속에 모든 디스크들이 나옵니다. 아래 그림과 같습니다. 그림 한복판에서 약간 위쪽에 로컬 디스크라는 것이 있습니다. 그곳에 있는 [+]를 클릭하면 내용이 나옵니다:

윈도우 탐색기:로컬 드라이브

탐색기 실행 방법: ▶▶ '윈도우 탐색기 (Windows Explorer)'란? [컴퓨터 초보자를 위한 강좌]




tag: windows
윈도우 | Windows 7 | Windows XP | Windows 2000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