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unday, April 13, 2008

니콘 G타입 렌즈를 필카에 쓸수있는지 여부; Nikon 니코르 Nikkor G Type Lens


니콘의 니코르 렌즈에서 G타입 렌즈란, 렌즈 몸통에 조리개링이 없는 렌즈를 말합니다. 이런 렌즈는 카메라 바디에서 조리개 값을 간접적으로 조정해야만 합니다. 만약 그 카메라 바디에 조리개 조절 기능이 없다면, G타입 렌즈의 경우, 조리개를 조일 수 없어서, 대낮에도 항상 조리개 최대 개방 상태로 촬영을 해야만 합니다. 사실상 렌즈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니콘 FM 이나 FE 시리즈 등의, 오래된 필카(SLR)에는 당연히 카메라 바디에 조리개 조절 기능이 없습니다. 이런 카메라에는 G타입 렌즈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니콘의 최신 필카인 F6 는 G타입 렌즈 사용 가능합니다. D타입 렌즈는 조리개링이 있기에 당연히 사용 가능합니다.

필카 F5 도 G타입 렌즈 사용 가능합니다.

Nikon FM10 은 비교적 최신(1995년) 필카지만, 완전 기계식이라서 G타입 렌즈 사용 불가입니다.


따라서 자신의 필카 바디에 조리개 조절 기능이 있다면, G렌즈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없다면 불가능입니다. 이때는 D렌즈를 사용해야 합니다.

그런데 G타입이든 D타입이든, 크롭바디 DSLR 전용렌즈인 "DX 렌즈"는 필카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tag: camera
카메라 | 디카 DSLR | 사진용품 사용기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