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Previous Post [영화/소설] 조제와 호랑이와 물고기들 / 이케와키 치즈루지메일(Gmail) 현재 용량 2682 MB (약 2.6 기가)블로거의 블로그 검색[펄/Perl] 해쉬: 최대값 최소값 가진 키 구하기아톰 피드 주소 (Atom feed)[펄/Perl] 배열(Array) 덤프; 디버그용우분투 리눅스 명령어 목록; Ubuntu Linux Command List[체스/Chess] 아인슈타인 vs. 오펜하이머[Perl] 펄의 매혹[펄/Perl] 디버깅용 해쉬 덤프 (Hash Dump)

구글 한국 연구소 개설과 국내 포털 주가 하락

Wednesday, January 11, 2006
스폰서 링크

구글이 한국적인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해 한국에 연구소를 개설한다는 소식을 듣고 기쁘기는커녕 조금 불안을 느꼈다. 내가 알고 있는 구글이 사라져 버릴지도 모른다는 느낌에서다. 한글 문서를 검색하기 위해 영문 구글을 사용해야 할지도 모를 일이다. 구글이 아무리 한국적인 서비스를 개발하더라도 한국인이 만든 그것과는 경쟁이 되지 않는다. 이미 야후 코리아가 실패했던 일이다. 한국의 구글 유저가 바라는 것은 한국적인 서비스가 아니라 보다 구글적인 서비스일 것이다. 위기에 처해 있는 것은 국내 포털이 아니라 구글일지도 모른다.




2007-02-08 업데이트
작년에, 구글 R&D 센터가 한국에 설립된다는 뉴스가 나왔는데 지금 현재도 실체를 전혀 확인할 수 없습니다.

현재 한국에서 구글 코리아의 점유율은 여전히 1~2% 정도라고 하더군요. 그런데 중국이나 일본에서도 한국보다는 사정이 낫지만 고전하고 있었습니다.

구글 경영진이 아시아 쪽 시장은 신경을 쓰지 않는 것 같습니다. 암울한 상황입니다.


그리고 유튜브에 쏟는 관심의 10분의 1이라도, 이 blogger.com 에 신경을 써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 Web (웹)

2 Comments:
At January 11, 2006 at 4:43 PM, Blogger archmond said...

정말이군요. 한국 구글이 야후! 코리아의 전처를 밟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At March 28, 2006 at 3:47 PM, Blogger mwultong said...

구글이 한국에서 활발히 활동하되, 구글다움을 잃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Categories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