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Friday, June 02, 2006

[3ds Max] 선택된 오브젝트를 임시로 반투명하게 만드는 핫키 발견!


3D 그래픽스 소프트웨어(3D graphics software)인, 3ds Max(맥스)에 대한 포스트입니다.


오늘 PLAIED45님 블로그의 "3d max, 오브젝트 반투명 상태로 보기, 단축키" 포스트에서 아주 좋은 팁을 발견했습니다.

오브젝트가 화면에 여러 개 있으면, 뒤에 있는 오브젝트가 앞에 있는 오브젝트에 가려서 잘 보이지 않게 되어 불편합니다.

PLAIED45님의 말씀대로 Alt+X 라는 핫키를 눌러보니, 현재 선택된 오브젝트가 아래 그림처럼 반투명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뒤의 오브젝트가 잘 보였습니다. 아주 편리하더군요.

결과:
3ds Max: 선택된 오브젝트 반투명으로 토글



이 핫키에 의해 실행되는 명령은 Display as See-Through Toggle 이었습니다.

퍼스펙티브 뷰포트 Perspective Viewport 와 카메라 뷰포트 Camera viewport 에서만 적용되었습니다. 수정 사항: Plaied45님께서 지적해 주셨는데, 모든 뷰포트에서 작동했습니다. 다만 와이어프레임 보기 모드에서는 반투명이 되지는 않았습니다.



PLAIED45님 좋은 팁 감사합니다.




tag: 3dsmax
3ds Max | 맥스 | 멘탈레이 | mental ray | 3D 그래픽

4 Comments:
At June 2, 2006 at 1:18 PM, Blogger plaied45 said...

같은 글도 쓰는 사람에 따라서
보기가 틀려지는군요

저도 조금더 글쓰는데 조금더 노력를 보여야할듯하네요^^

그런데 우측의 카달로그 메뉴는 직접 만드신건가요?

Blogger.com가 편리한 것 같으면서도
국내와 다른 환경에 적응하기가 쉽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유용한 정보가 많은 것 같아서 자주 드리겠습니다.

 
At June 2, 2006 at 2:34 PM, Blogger mwultong said...

우측에 있는 것은 카테고리 기능인데요, Blogger.com 은 카테고리 기능을 제공하지 않아서, 제가 직접 del.icio.us 로 카테고리(Category)를 만들어서 붙였습니다. 만들고 보니까 편리하더군요..

(∩_∩)

 
At June 3, 2006 at 12:07 AM, Blogger plaied45 said...

카테고리는 일단 포기해야겠네요.
그리고 Blogger.com을 쓰려고 마음먹은 이유가 구글 검색력을 믿어서 였는데,
오래된 글을 검색하지 못했다는 것은 충격이군요.

다음 블러그를 쓰려다. 몇 안되는 글조차 검색이 안되는 것에 충격을 먹고 Blogger.com을 생각했었는데 당황스러운 글을 보게됐습니다.^^;

추가로, Alt+x키에 관한 것인데
mwultong님의 글을 읽고 테스트해봤는데 저같은 경우는 모든 뷰에서 이상없이 작동을 하더군요.

참고 스크린삿입니다.

 
At June 3, 2006 at 10:16 AM, Blogger mwultong said...

블로거에서 오래된 글도 검색이 잘 됩니다.

지난번에 오래된 글이 검색이 되지 않았던 이유는, 제가 링크들을 자바스크립트로 만드는 실수를 했었기 때문입니다.

보통의 링크로 만들어주었더니, 지금 블로거의 모든 글이 100% 잘 검색되고 있습니다.

오래된 글이 검색되지 않는 문제는 전혀 사실이 아니니 걱정하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_∩)


모든 뷰에서 보이는군요. 곧 수정하겠습니다.

(∩_∩)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