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uesday, July 18, 2006

일본도, 아카시아(아까시)나무 황화 현상 발견 - Acacia アカシア


일본 북쪽에 아키다 현 (秋田県)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홋카이도 아래쪽입니다. 그런데 거기서 발행하는 지방 신문사의 기사에 보니, 아키다 현의 '오가 시(男鹿市;おが;동해쪽 연안 도시)'의 국도변에서 아카시아 나뭇잎 황화 현상이 발견되었다고 하는군요. 2006/07/15일자 기사입니다.


男鹿のアカシア変色/県調査では原因分からず
秋田魁新報社 (http://www.sakigake.jp/servlet/SKNEWS.News.kiji?InputKIJICODE=20060715c) Broken Link

男鹿市船越の国道101号で、アカシアの葉が変色して枯れる“珍現象”が多発していることを受け、県森林技術センターの研究員は14日、現地調査を行った。...


아카시아 잎이 변색되어 말라죽는 '진귀한 현상'이 다발하고 있다는 기사입니다. 전문가가 조사를 했지만 원인을 밝히지 못했다고 합니다.

지금 한국의 아카시아들이 다 죽어가고 있어서 혹시나 하고 일본 구글 뉴스에서 검색해 보니 위와 같은 기사가 단 1건 나왔습니다. 일본에서는 아직 심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저 개인적으로는, 지구온난화 때문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다만 한국에서는 남쪽부터 황화 현상이 시작되었는데 일본에서는 북쪽에서 처음으로 발견되었다는 것이 좀 이상하긴 합니다. 그래서 이 포스트는 ☞ 생활 카테고리가 아닌, ☞ 미스터리 카테고리에 넣어야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관련 게시물: ▶▶ [QnA] 옥상에 빨간벌레가 있어요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