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hursday, July 20, 2006

Fractint: 프랙탈 그래픽 소프트웨어 (프리웨어) - Fractal


가장 유명하고 역사가 오래된 프랙탈 그래픽 프로그램이, 바로 프랙틴트 Fractint입니다.

도스용이기 때문에 윈도우XP 등에서는 잘 돌아가지 않습니다. 그래서 도스박스(DOSBox)에서 실행했습니다.

Fractint 프랙탈 그래픽 소프트웨어

도스박스에서 Fractint를 실행한 화면 (클릭하거나 옆으로 스크롤 가능)




Fractal: Mandelbrot set - 프랙탈 그래픽: 만델브로트 집합

Mandelbrot set
프랙틴트를 실행하면 기본값으로 이런 만델브로트 집합이 나옵니다. 이때 Esc 키를 한 번 누르면 메뉴 화면이 나타납니다.



Fractint 다운로드 주소는?


GETTING FRACTINT
위의 주소에서 페이지 위쪽의 DOS version of Fractint 라는 곳을 클릭하면 frain200.zip 이라는 파일이 다운로드됩니다. 그 파일의 압축을 풀고, 도스박스 안에서 fractint.exe 를 실행시키면 됩니다.


오픈소스이기에, C소스를 다운받아서 자신이 수정할 수도 있습니다.

지금은 몇 년째 버전업이 되지 않고, 윈도우NT용도 나오지 않고 있더군요.


예제 그림:
Fractal: Newton_6 (프랙탈 그래픽)

Newton_6 (프랙틴트에 내장된 파라미터)




Fractal: Spiral (프랙탈 그래픽)

Spiral (프랙틴트에 내장된 파라미터)



프랙틴트를 실행한 후, 키보드의 @(골뱅이)을 누르면, 즉 Shift키를 누르면서 2를 누르면, 파라미터(Parameter) 선택 상자가 나옵니다.


프랙틴트에서 빠져나오는 방법은, Esc 키를 한 번 누르고 Enter 키를 치는 것입니다.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