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Wednesday, July 12, 2006

윈도우 아이콘/마우스 커서 편집 프로그램: Microangelo Toolset (마이크로안젤로)


옛날에 발표된 윈도우 3.1에도, 아이콘 편집기가 포함되어 있지 않아서 불편했습니다. 윈도XP는 물론이고, 비스타에도 아이콘 편집기는 없는 듯합니다. MS에서 내부적으로 쓰는 편집기라도 포함시켜 주면 좋을 텐데 그렇지 않아서 별도의 아이콘 편집기를 구해야 합니다.

아이콘 에디터 중에서 최고는 Microangelo (마이크로안젤로) 였습니다.

아이콘/커서 편집 소프트웨어 Microangelo Toolset (마이크로안젤로)

클릭하면 확대 (구버전인 v5.x 임)


구성 프로그램들


다음과 같은 여러 개의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Librarian (위의 그림의 맨 위): 많은 아이콘들을 하나의 라이브러리 파일 (.ICL / .DLL)로 만들어서 관리
Studio (위의 그림의 중앙): 아이콘 (.ICO) 과 마우스 커서 파일 (.CUR) 을 편집
Explorer: 윈도 탐색기 (Windows Explorer)와 비슷한데. 하드의 각종 파일들을 훑어보며 그 파일의 아이콘을 찾아보는 프로그램
Animator: 애니메이션 커서 (.ANI) 를 편집하는 곳

평가판 다운로드: www.microangelo.us 여기서 "Download Free Trial" 이라고 된 곳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페이지가 나옵니다. 버전5.x와 달리 버전6에서는, Microangelo Toolset 과 Microangelo Creation, 2가지가 있는데 위의 그림은 Microangelo Toolset 에 속하는 것입입니다.

Microangelo Creation 은, 아이콘 에디터를 포토샵 (Adobe Photoshop) 환경처럼 만든 신제품인 듯합니다. 아이콘 편집 기능 자체는 이쪽이 훨씬 더 강력하군요.


더 읽기: 소프트웨어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