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Friday, July 21, 2006

도스박스 QnA] 파일을 찾지 못해요 - DOSBox


"도스박스(DOSBox)"를 실행시킨 후에, 도스박스 외부에서 만들어지거나, 윈도 탐색기 등으로 복사해준 파일은 도스박스가 자동으로 인식하지 못하고, Illegal Command (잘못된 명령) : ... 등의 메시지를 출력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는 도스박스를 종료한 후, 도스박스를 다시 실행시키면 인식합니다. (도스박스를 종료시키려면, Ctrl+F9 키를 누르거나, 또는 도스 프롬프트에서 exit 이라고 입력합니다.)

-----------------------------------------------
업데이트:
도스 프롬프트에서 RESCAN 이라는 명령어를 입력하거나
Ctrl-F4 키를 누르면, 도스박스 내부 하드의 새로운 파일들이 인식됩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도스박스를 끄고 다시 시작할 필요가 없습니다.
-----------------------------------------------

또한, 파일명이 한글로 되어 있거나, 한글이 섞여 있을 경우에는 위와 같이 인식하지 못할 것입니다. 이때는 그 파일명의 한글을 영문으로 바꾸어 주는 수밖에는 없었습니다.


도스박스는 외국산 프로그램이기에 한글 문제가 좀 있습니다. 그래서 외국 프로그램은 잘 돌아가지만 국산 프로그램은 한글 문제 때문에 실행에 약간 지장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지만 고전 게임 등 대부분 프로그램들은 잘 돌아갑니다.


도스박스 관련 게시물 검색: 도스박스 | DOSBox



tag: games
게임 | Game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