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Friday, July 14, 2006

뉴스그룹의 그림/첨부파일 다운로드하는 법은? 아웃룩 익스프레스로 파일 보기/다운이 안돼요 [QnA]


뉴스그룹(유즈넷)은 텍스트뿐 아니라, JPG 나 ZIP 등의 바이너리 파일도 포스팅하고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아웃룩 익스프레스 같은 "뉴스 리더"로는 파일의 다운이 잘 안됩니다. 그리고 요즘의 파일들은 yEnc 라는 비표준 인코딩을 사용하여 뉴스그룹에 올리는데, 아웃룩 익스프레스는 yEnc 인코딩을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에 파일을 다운받을 수 없습니다.

설령 "뉴스 리더"로 다운로드가 된다 하더라도 너무 불편합니다.

그래서 뉴스그룹의 파일들은 "뉴스 로봇"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다운받는 것이 정석입니다. "뉴스 로봇"으로 다운받으면 파일들을 일일이 클릭해 줄 필요없이 수천개의 파일이라도 한꺼번에 다운받을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뉴스 로봇 프로그램은 여러 종류가 있지만 NewsBin 이라는 프로그램이 널리 쓰입니다. 역사도 오래되고 기능도 많은데, 무료 평가판은 제약이 많아서 쓰기 힘들더군요.

그런데 뉴스 로봇을 사용하더라도, 뉴스그룹에서 바이너리 파일을 다운받은 것은 많은 경험과 시행착오가 필요한 일입니다.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