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hursday, August 10, 2006

[엑셀VBA] 'funcres (FUNCRES.XLA)' 가 열리지 않고 암호(패스워드)를 물어봅니다


Excel 에 있는 VBA에디터의 funcres (FUNCRES.XLA) 라는 것은 "분석 도구 추가 기능"을 설치했을 때 나타납니다. (영문판 엑셀에는 Analysis ToolPak 또는 Analysis Toolpack 이라고 되어 있을 것입니다.)

엑셀 상단 메뉴: 도구 > 추가 기능 > 분석 도구에 체크해야 설치되는 것입니다. ("금융 및 과학 데이터 분석에 사용하는 함수와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라는 설명이 있습니다.)


HEX2DEC() 등의 함수를 사용하려면 위의 분석 도구를 설치해 주어야 합니다.

그런데 funcres (FUNCRES.XLA) 를 펼치려고 [+]를 클릭하면 난데없이 암호를 물어볼 것입니다.

이것은 뭔가를 숨기기 위해서가 아니라, 사용자가 funcres (FUNCRES.XLA) 를 함부로 수정하면 위험할 수 있으므로, MS에서 안전을 위해서 걸어놓은 암호에 불과합니다.


암호(Password)는 엑셀2003의 경우
Wildebeest!!
입니다.



☞ 오피스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