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Monday, September 25, 2006

C언어, C++ 에디터 / 통합환경(IDE)으로 좋은 프로그램은? - QnA


윈도우의 비주얼C++ 의 경우


요즘 윈도우용 프로그램을 작성할 때에는 대부분 마이크로소프트의 비주얼C++를 사용합니다. 비주얼 스튜디오 안에 비주얼C++가 들어 있기에, 비주얼 스튜디오를 구입 또는 무료 버전을 다운받으면 됩니다.

비주얼 스튜디오 익스프레스: Visual C++ 2005 Express
Visual C++ 2005 Express : 클릭하면 확대

위의 그림에서 보듯이 아주 깔끔하고 속도도 빠르고 기능도 풍부합니다. 에디터라기보다는 통합환경(IDE)이라고 불립니다. (▶▶ [희소식] 비주얼 스튜디오 무료화 / Visual C++ 2005 Express 등등 참고)


그러나 간단한 C/C++ 소스 편집에는 위와 같은 거대한 통합환경보다, 울트라에디트(UltraEdit) 같은 "프로그래머용 에디터"가 편리할 것입니다. 울트라에디터에서 C소스를 편집하고, 도스창(명령 프롬프트)에서, cl.exe 로 컴파일하는 것입니다. (▶▶ Visual C/C++ 명령행 컴파일러로 컴파일하기 - cl.exe 참조)




리눅스의 gcc용 편집기


리눅스의 C언어 컴파일러인 gcc용 에디터는 Vim(VI)이 가장 적합합니다.

물론 Vim 은 C++ 전용 편집기가 아닌 만능 텍스트 편집기입니다. 그렇지만 프로그래밍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tag: cpp
C언어 | C/C++ (Visual C++)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