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aturday, September 02, 2006

C언어] 숫자(실수;float)를 문자열로 변환하는 함수 - sprintf()


원래 실수를 문자로 변환할 때는 stdlib.h 의 fcvt() 함수를 사용하는데, 사용법이 너무 복잡하더군요ㅠㅠ

그래서 저는 이렇게 sprintf() 를 사용해 펄(Perl) 스타일로 간편히 변환하고 있습니다. 이런 방식이 더 실용적일 것입니다.

#include <stdio.h>
#include <stdlib.h>

int main() {
  char s[80];
  float num = 1.234f;

  sprintf(s, "문자 = %0.3f\n", num);

  printf("%s\n", s);
  // 출력 결과:
  // 문자 = 1.234
  return 0;
}


물론 sprintf() 는 이런 용도로만 쓰는 것이 아니고, 포맷 출력을 화면이 아닌 문자열로 저장하는 (Writes formatted output to a string) 함수입니다.


▶▶ [C언어] 숫자(정수;int, long, unsigned long)를 문자열로 변환하는 함수 - itoa()

▶▶ [C언어] 문자열을 숫자(정수 int long; 실수 double)로 변환하는 함수




tag: cpp
C언어 | C/C++ (Visual C++)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