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Friday, September 15, 2006

컴퓨터 하드, 하드디스크, 하드 드라이브, 하드웨어란? - HDD Hard-Drive Hardware


컴퓨터의 하드, 또는, 하드디스크 드라이브 (Hard Disk Drive), 또는, 하드 드라이브 (Hard-Drive) 라는 것은 여름철에 먹는 하드가 아니라, 컴퓨터의 각종 파일을 저장하는 대용량 기록 매체입니다. 줄여서 HDD 라고도 표기합니다.

가령 워드프로세서로 문서를 작성할 때, 그 문서는 컴퓨터의 메모리(램;RAM) 속에 임시로 들어가 있습니다. 그런데 컴퓨터의 전원을 끄면 메모리 속의 내용이 다 지워지기에, 작성한 문서가 다 날아가 버리게 됩니다. 그래서 영구적으로 문서를 저장할 기계 장치가 있어야 하는데, 그것이 바로 하드 디스크입니다.

인터넷에서 음악이나 동영상이나 게임 프로그램을 다운로드받았을 때에도, 하드 디스크에 파일로서 저장됩니다.

<하드 디스크 실물 사진 참조>

컴퓨터 본체 내부에 하드 디스크가 들어 있습니다.


참고로, 하드웨어라는 것은, 하드 디스크는 물론이고, 모니터, 키보드, 마우스, 메인보드 등의, 컴퓨터에 있는 모든 기계 장치를 통틀어 일컫는 말입니다.



Q: 윈도우XP에서, 하드 디스크의 내용(파일)을 보려면?


윈도우 탐색기 (Windows Explorer)에서, 하드 디스크와 CD-ROM 속의 모든 파일을 볼 수 있습니다. 윈도우 탐색기를 실행한 후, 내 컴퓨터 라는 곳을 클릭하고, 로컬 디스크 (C:) 라는 곳을 클릭하면, C: 라는 하드 속의 내용이 나옵니다. D: 라는 하드도 있다면 D: 도 나오겠지요.


▶▶ 컴퓨터] A: B: 또는 C: D: E: 드라이브(Drive) 장치란?

☞ WINDOWS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