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uesday, September 05, 2006

울트라에디트] 핫키 지정하기 / Hotkey 사용자 정의, UltraEdit Key Mapping


(울트라에디트 버전12를 기준으로 설명)

울트라에디터 풀다운메뉴에 핫키가 나열되어 있지만, 사용자가 자신의 취향에 맞게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다음은, 눈에 보이지 않는 개행문자 등의 특수문자를 눈에 보이게 만드는 기능인
울트라에디터 메뉴: View > Show Spaces/Tabs

에 핫키를 지정하는 예제입니다. 여기서는 "Ctrl+Num5" 키를 지정했습니다.



울트라에디터에, 핫키 지정 예제


* 울트라에디트 메뉴: Advanced (고급) > Configuration... (설정)
을 선택하여 설정창을 엽니다.

* 좌측의 설정 항목들 밑의, Key Mapping 이라는 곳을 선택합니다. 이곳이 핫키를 지정해 주는 곳입니다.

* Commands: (명령) 라는 목록에서, ViewShowCodes 라는 명령을 선택합니다. 이것이 문서의 숨은 기호를 표시하는 명령입니다. 그런데 명령들의 이름이 모호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시행착오가 필요합니다. 메뉴에는 "View > Show Spaces/Tabs"로 되어 있는 기능인데, 명령으로서는 ViewShowCodes 이런 다른 이름으로 존재하는 것입니다.


* Press New Key (새 키를 누르세요) 라는 곳의 입력창을 클릭한 후, 키보드의 Ctrl키를 누르면서, 우측 키패드의 숫자5를 누릅니다. (%기호 밑에 있는 5가 아니라, 키보드의 맨 우측에 숫자들만 모여 있는 곳의 5입니다.)

* 그러면 Ctrl+Numeric pad 5 라고 자동으로 찍힙니다.

* Assign (지정) 버튼을 누릅니다. 이것을 눌러주지 않으면 지정이 되지 않습니다.

---------------------------
Key assignment already exists
---------------------------
Do you want to add this and delete the existing assignment?
---------------------------
예(Y) 아니오(N)
---------------------------
만약 이미 핫키가 지정되어 있다면, "기존의 핫키를 지우고, 새 핫키를 지정하시겠습니까"라는 의미의 이런 메시지 상자가 나옵니다.



* Existing Keys (이미 지정된 키) 항목에, 방금 지정해 준 "Ctrl+Numeric pad 5" 라는 키가 들어갑니다.

* "확인" 버튼을 눌러, 설정 창을 닫습니다.

* 이제 울트라에디터에서, 아무 텍스트 파일이든 불러 놓고, 키보드의 Ctrl키를 누르면서, 키패드의 5를 누릅니다. 그러면 문서에 라는 기호가 나타납니다. Enter키에 해당하는 기호입니다. 이 기호를 없애고 원래로 돌아가려면 다시 "Ctrl+Numeric pad 5" 키를 누르면 됩니다.



핫키 설정 파일의 위치


울트라에디트는 핫키 설정을 uedit32.kbd 라는 별도의 파일에 저장합니다.
C:\Documents and Settings\<사용자ID>\Application Data\IDMComp\UltraEdit

이런 폴더 속에 있습니다.

uedit32.kbd 파일을 백업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 텍스트 에디터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