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unday, September 17, 2006

펄/Perl] print 함수, printf 함수의 차이점


print 함수


print 함수는 그냥 단순한 문자열 출력이나 변수 출력에 사용됩니다. (C언어의 puts() 함수와 비슷합니다: ▶▶ [C언어] printf() / puts() / cprintf() 함수의 차이점 참고)

print "안녕하세요\n";

이것은 도스창(윈도우에서의 정식명칭은, 명령 프롬프트)에, 안녕하세요 라는 문자열을 출력합니다.



printf 함수


printf 함수는 좀더 복잡한 문자열과 숫자를 특정한 형식으로 다듬어서 출력할 때 사용됩니다. C언어의 printf() 함수와 거의 똑같습니다. (▶▶ 펄/Perl] 10진수를 16진수(헥사;Hex)로 출력/변환 함수와 방법 참고)

printf("%d %s\n", 123, "안녕하세요.");

이것은 화면에 123 안녕하세요. 이렇게 출력됩니다. %d 는 10진수 정수, %s 는 문자열을 의미합니다.



행갈이(개행문자)에 대해


print 든 printf 든, 다음줄로 자동으로 행갈이가 되지 않습니다. \n 이라는 이스케이프 문자가 없으면, 모든 줄이 한 줄로 붙어 나오게 됩니다.



속도에 대해


print 함수가 printf 함수보다 더 빠릅니다. 단순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간단한 출력에는 print 함수를 사용하는 것이 정석입니다.




tag: perl
Perl | 펄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