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Friday, September 29, 2006

울트라에디트] 한글 간격, 글자 간격, 줄간격 조정법 - 울트라에디터 UltraEdit Spacing


일정한 간격으로 한글 글자 나오게 하기


프로그래밍 등에서는, 모든 글자들의 간격이 일정해야 소스 코드 편집이 쉽습니다. 일정한 간격을 가진 한글 폰트를 지정하면 됩니다.

울트라에디트에, 굴림 대신 굴림체 를, 또는 돋움 대신 돋움체 를 지정하면 됩니다. 즉, 폰트명 끝에 "체"가 붙은 글꼴을 사용하면 됩니다. 저의 경우에는 "돋움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폰트 변경 방법:

울트라에디트 메뉴의,

View (보기) > Set Font (글꼴 지정)

대화상자에서, 돋움체 등을 지정하고 "OK"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돋움체 등으로 지정하면, 영문 글꼴의 간격도 일정해집니다. 만약 윈도우 메모장 같은 폰트를 선호한다면, Fixedsys 라는 폰트를 지정해 주면 됩니다.




줄 간격 (행 간격) 늘리기


텍스트 편집기들은, 행과 행 사이가 딱 붙어 있어서 가독성이 떨어집니다. 다행히도, 울트라에디트는 행 간격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울트라에디트 메뉴에서,

View (보기) > Spacing (간격) > 1 1/2 Spacing (1과 2분의1 간격)

을 선택하면 읽기에 적당하도록 행 간격이 벌어집니다. 기본값은 "Single (1줄)"로 되어 있습니다.




tag: editor
텍스트 에디터 | 문서 편집기 | Text Editor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