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Friday, September 29, 2006

Archive File / Archived File (아카이브 파일) 이란 무엇인가요?


Archive 란 뭔가를 저장하여 보관한다는 뜻입니다. 컴퓨터에서 Archive(아카이브)란 여러 가지 의미로 사용됩니다. 다음과 같습니다.

(1) Archive File 은 대부분의 경우, 압축된 파일을 의미입니다. zip 이나 rar 등의 확장자를 가지고 있습니다.

파일을 압축하는 것을 Compress 라고 할 때도 있지만, Archive 라고 할 때도 있습니다.



(2) "보관 속성 / 저장 속성"을 가진 파일을 Archive File 이라고 하기도 합니다. 더 정확하게 말하자면 "Archive file attribute" 를 가진 파일입니다. (▶▶ 파일의 '기록 가능 속성 (Archive File Attribute)' / '보관 속성'이란 무엇입니까? [QnA] 참고)


(3) 블로그 사이트에서, 지난 게시물들을 월별로 모아 놓은 페이지를 Archive 라고 합니다. 물론 이때는 Archive File 이라고 하지 않고 Archive Page 라고 합니다.




▶▶ 파일을 압축하는 이유는? 파일 압축의 원리는? [컴퓨터 초보자를 위한 강좌]

▶▶ [QnA] 파일 압축 프로그램의 종류는?



tag: windows
윈도우 | Windows 7 | Windows XP | Windows 2000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