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Wednesday, September 27, 2006

VBS 팁] IE에서 여러 사이트 동시에 열기, 비베 스크립트 (VBScript) 로


하루에 몇 번씩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들을 하나씩 오픈하는 것은 시간 낭비이기에, 여러 개의 사이트창을 동시에 여는 스크립트를 만들었습니다. 원래 배치 파일로 만들려고 했는데, 불필요한 도스창이 뜨는 바람에, VBS로 만들 수밖에 없더군요.

다음 예제는
https://www.google.com/
https://gmail.google.com/
이런 사이트 2개를 동시에 오픈하는 방법입니다.

익스플로러 창이 2개 동시에 뜹니다.



웹사이트창 2개 한꺼번에 여는 예제


파일명: foo.vbs
Dim oShell

Set oShell = WScript.CreateObject ("WSCript.shell")

URL1 = Chr(34) & "C:\Program Files\Internet Explorer\IEXPLORE.EXE" & Chr(34) & " " & "https://www.google.com/"
URL2 = Chr(34) & "C:\Program Files\Internet Explorer\IEXPLORE.EXE" & Chr(34) & " " & "https://gmail.google.com/"

oShell.Run URL1
oShell.Run URL2

위의 코드 박스를 옆으로 스크롤하면, 맨 우측에 사이트 주소가 나타납니다. 이 주소를 자신에 맞게 수정하면 됩니다. 사이트를 더 추가하려면 URL3 이라는 변수를 만들어서 똑같이 해주면 됩니다.

그런데
C:\Program Files\Internet Explorer\IEXPLORE.EXE
이 경로에 공백이 있기에 큰따옴표로 둘러싸 주어야 하지만, 그러면 따옴표 충돌이 일어났습니다. 그래서 큰따옴표(쌍따옴표)를 Chr(34) 이런 문자로 대신 표현하여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위의 foo.vbs 파일을 탐색기에서 마우스로 클릭하면 실행됩니다.



IE6은 탭 브라우징이 안되어서 이런 스크립트를 만들어야 하지만, 파이어폭스 쪽은 간단합니다: ▶▶ 파이어폭스 팁] 한번 클릭으로, 여러 사이트 한꺼번에 열기 - Mozilla Firefox Tip




그런데 이 스크립트를 실행하면, IE메뉴의 구글 툴바가 한칸 밑으로 쳐지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유는 모르겠군요, 구글 툴바의 버그일 수도 있고 -_-?




tag: batch
배치파일 | DOS CMD BATCH .BAT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