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uesday, September 05, 2006

윈도우 서비스란? 서비스 변경/중지시키는 법 - Windows Service


윈도우 서비스란?


"윈도우 서비스(Windows Service)"는, 윈도우 시스템의 일부로서, 비록 사용자에게 보이지 않지만, 윈도를 부팅한 후부터 항상 실행되는 프로그램들을 말합니다.

(참고로, 윈도우 서비스는, "윈도우 서비스팩"과 혼동하기 쉽지만 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윈도우 서비스팩"은 윈도우의 버그를 고치는 것입니다.)

위험하거나 컴퓨터 리소스를 불필요하게 차지하는 서비스는, 사용자가 직접 사용을 중지시킬 수도 있는데, 그렇지만 이러면 복잡한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많기에 초보자에게는 별로 권하지 않습니다. 윈도가 아예 부팅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윈도우 서비스 변경/중지시키는 법


(윈도우XP를 기준으로 설명)

* 바탕화면의 "시작" 버튼을 누르면, 내 컴퓨터 라는 곳이 나옵니다. 그곳을 마우스 우측 버튼으로 누르면 "관리"라는 항목이 나오는데 그것을 클릭하면 컴퓨터 관리 라는 창이 나옵니다.

* 컴퓨터 관리 라는 창의

[+] 서비스 및 응용 프로그램 이라는 항목의 [+]를 클릭한 후, "서비스"라는 곳을 선택합니다.

* 모든 서비스의 목록이 나옵니다.

* 만약 "Indexing Service"라는 서비스를 중지시키려면 "Indexing Service"를 더블클릭한 후, "시작 유형"을 "사용 안함"으로 변경합니다.

그런 후, "서비스 상태" 의 "중지" 버튼을 누릅니다. 이러면 서비스가 즉각 중지됩니다. 그런 후 마지막으로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 WINDOWS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