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Friday, October 27, 2006

엑셀 셀 테두리: 굵게 변경, 점선, 빗금 넣기; Excel Cell Border Style


셀의 테두리를 변경할, 하나 또는 여러 개의 셀을 마우스로 선택합니다.

그런 후, 마우스 우측 버튼을 눌러, 셀 서식 이라는 항목을 선택합니다. (핫키는 Ctrl + 1 입니다. 숫자 1 입니다. 그러나 키패드에 있는 숫자 1 이 아닌, 키보드 본체의 1 입니다.)

테두리 라는 탭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대화상자가 나옵니다:

엑셀: 셀 서식 대화상자 (테두리)
엑셀: 셀 서식 대화상자 (테두리)

위의 대화상자 우측의 선/스타일 이라는 곳에서, 테두리의 종류를 선택합니다. 예를 들어 가장 굵은 선을 선택합니다. (업데이트: 엑셀 2007에서는 좌측에 선/스타일 이 있음)

지금 선택한 선의 종류를 테두리의 어떤 곳에 지정할지 엑셀에게 알려주어야 합니다.

미리 설정/윤곽선 이라는 아이콘을 누릅니다.

확인 버튼을 누르면 현재 선택되어 있는 셀의 테두리가 굵게 될 것입니다.

만약 선의 종류를 "점선"으로 선택했다면 테두리가 점선으로 됩니다.


셀의 어느 한쪽 변만, 스타일을 지정하고 싶다면, 테두리 라는 항목 밑에 있는 작은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여러 개 선택할 수 있고, 변마다 다른 스타일을 적용할 수도 있습니다. 약간만 연습해 보면 아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셀 안에 빗금 치기


테두리 항목 밑의 작은 아이콘들 중에, 사선(빗금)으로 된 아이콘이 2개 있습니다. 그 중의 하나를 클릭하면 됩니다.



▶▶ Excel/엑셀] 셀 기본 테두리 없애는 법, 경계선 제거; Remove Cell Border

▶▶ 엑셀VBA매크로.예제: 셀 테두리에 색상 지정, 행운의 시트 만들기, Excel Sheet of Fortune




tag: office
엑셀 Excel | 워드 Word | VBA 매크로 | 오피스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