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aturday, October 07, 2006

Vim, VI, GVim 에디터: 자동 완성 핫키 - Auto-Complete, Word Completion Hotkey


Vim 의 자동완성 핫키는 Ctrl+PCtrl+N 입니다. 다만, Ctrl+N 은 역순으로 찾습니다.

물론 i 키를 눌러서 편집모드로 들어가야 위의 핫키가 작동합니다.

현재 편집 중인 파일 속의 단어들에 대한 자동완성은 기본적으로 지원됩니다.

그렇지만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구문을 자동완성으로 편리하게 입력하려면, 사용자 정의 파일을 만들어 주어야 합니다.



사용자 정의 자동완성 사전 추가하는 법


autoCompletion.txt 등의 이름으로,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구절을 한 줄씩 엔터키로 구분하여 기입합니다. 사전이라고 해서 특별한 것은 없고 그냥 평범한 텍스트 파일입니다.

그런 후, 빔 에디터의 설정 파일인 .vimrc
set complete+=k
set dictionary+=$HOME/autoCompletion.txt

위의 2줄을 삽입합니다. $HOME/autoCompletion.txt 는 자신이 만든 자동완성 파일의 주소와 이름입니다.



▶▶ 울트라에디트 자동완성 파일 만들기/지정하기 - UltraEdit Auto-Completion File

☞ 텍스트 에디터

☞ 리눅스(Linux)/유닉스(Unix)/시그윈(Cygwin)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