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aturday, November 25, 2006

가야금 연주 MIDI 파일 만들기 (미디; mid) お琴 - Koto, Okoto


미디(MIDI) 에는 표준적으로 128개의 악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세계 각국의 민속악기도 많이 포함되어 있는데, 한국 악기는 없습니다.

그렇지만 MIDI로 가야금을 연주할 수 있습니다. 일본식 가야금인 "고토(Koto; 琴; こと)"라는 악기를 대신 사용하면 됩니다. 겸양어인 "" 를 앞에 붙여서 "오고토(お琴)"라고도 합니다.

한국식 가야금과 모양이나 소리가 거의 똑같습니다.


< '고토' 사진 보기 >



케이크워크(Cakewalk) 등의 미디 작곡 소프트웨어에서, 코토의 음으로 가야금 연주를 기록하든지 또는

피아노로 연주된 미디 파일을, SynthFont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간단히 고토 연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 [MIDI] SynthFont: 사블 없이 사운드폰트로 미디 연주 (프리웨어)


진짜 한국식 가야금의 소리를 녹음하여, "사운드 폰트"를 만들어서 쓰는 방법이 가장 좋겠지만, 미디 전문가가 아니면 "사운드 폰트" 만드는 것은 어렵습니다.


▶▶ [QnA] 오르골(Orgel: Music Box) / 하프시코드(Harpsichord) / 밴조(Banjo) 로 연주된 미디(MIDI) 파일은?

▶▶ GM 미디 (General MIDI) 128개의 악기 목록




tag: music
음악 | Music | MP3 | MIDI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