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Monday, February 05, 2007

별자리] 북두칠성 (큰곰자리; Ursa Major; The Great Bear Constellation) [천문 성좌


북두칠성(北斗七星)을 PC용 천문 관측 소프트웨어에서 본 것입니다. 북두칠성은, 큰곰 자리(Ursa Major;大熊座;おおぐま座)의 일부입니다.

북두칠성 (큰곰자리): Ursa Major
북두칠성 (큰곰 자리) 클릭하면 확대

하늘색 화살표가 가리키는 별이 큰곰자리의 알파성입니다. 고유명은 Dubhe(두베) 이며, 실시 등급 2.02 등성입니다.

빨간색 화살표가 가리키는 별은 큰곰자리의 베타성입니다. 고유명은 Merak(메라크) 이며, 실시 등급 2.35 등성입니다.

별자리를 이루는 별들이 어두운 편이라 도시에서는 그리 잘 보이지는 않습니다.

녹색 화살표가 가리키는 별이 북극성입니다. 큰곰자리의 알파성과 베타성의 거리를 5배 연장하면 북극성을 찾을 수 있습니다.



▶▶ SkyMap (스카이맵): 천문학 소프트웨어, 밤하늘 별자리 보기 / 가상 천문 관측 - PC Planetarium

☞ 학습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