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uesday, March 20, 2007

매스매티카 팁] 수식 계산 중지,취소 핫키, 멈추는 법; Mathematica Tip, Stop Calc


매스매티카에서, 계산이 종료되는 데에 너무 시간이 오래 걸려서 멈추고 싶을 때의 핫키입니다.

예를 들어, 이렇게 백만 팩토리얼을
1000000!
구하면 시간이 아주 오래 걸립니다. 거의 먹통이 될 것입니다.

이때 계산을 취소하고 싶다면,

Alt+,(콤마) 키를 누르면 작은 대화상자가 나오고, 그곳에서

"Abort Command Being Evaluated (현재 계산 중인 명령 실행 중지)"

라는 버튼을 누르면, "$Aborted" 라는 결과 값이 출력되며, 계산이 즉시 중지됩니다. 그렇지만 "Continue Evaluation (계속 계산)" 버튼을 누르면 이 대화상자가 취소되고, 계산이 계속됩니다.

즉, 키보드의
Alt 키를 누르면서 쉼표(,)키를 누르는 것입니다.


만약 위의 Alt+쉼표 키가 듣지 않을 경우에는, 매스매티카 상단 풀다운 메뉴에서

Kernel > Quit Kernel (커널 종료)

을 선택하면 됩니다.




그리고 일반적인 GUI용 프론트 엔드가 아니고, 텍스트 모드용 매스매티카에서는

Ctrl+C 키를 누르면

"Interrupt>" 라는 프롬프트가 나오는데, 이때 a (에이) 키를 누르면 계산이 중지되고, Enter키를 누르면 선택 메뉴가 나옵니다.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