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day, June 10, 2007
엑셀에서 한칸에 문장 여러줄 쓰는 방법; Excel 줄바꿈, 워드랩 Word Wrap
엑셀의 셀에서, 워드프로세서처럼 자동 줄바꿈을 하며 여러줄의 문장을 쓸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의 회색 화살표가 가리키는 셀은 문단이 한줄로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아래쪽 셀은 마치 워드프로세서처럼 자동 줄바꿈이 되어 있습니다.
클릭또는옆으로스크롤가능
* 우선, 자동 줄바꿈 즉 워드랩을 할 셀을 선택합니다.
* 그 셀을 마우스 우측 버튼으로 클릭하여, "셀 서식"을 선택합니다. "맞춤" 이라는 탭을 클릭합니다.
* 빨간 화살표가 가리키는 "텍스트 조정"이라는 부분에 보면, 텍스트 줄 바꿈 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이곳을 클릭하여 체크 표시를 해주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위의 그림처럼 자동으로 줄바꿈이 되어, 이제 엑셀에서 소설도 쓸 수 있고 메모도 마음대로 할 수 있습니다.
강제 줄바꿈이 필요하다면, F2키를 누른 후, 줄바꿈하고 싶은 곳에서 Alt+Enter키를 누르면 줄바꿈이 됩니다. Alt키를 누르면서 Enter키를 누르는 것입니다.
클릭또는옆으로스크롤가능
엑셀 자동 줄바꿈 방법
* 우선, 자동 줄바꿈 즉 워드랩을 할 셀을 선택합니다.
* 그 셀을 마우스 우측 버튼으로 클릭하여, "셀 서식"을 선택합니다. "맞춤" 이라는 탭을 클릭합니다.
* 빨간 화살표가 가리키는 "텍스트 조정"이라는 부분에 보면, 텍스트 줄 바꿈 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이곳을 클릭하여 체크 표시를 해주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위의 그림처럼 자동으로 줄바꿈이 되어, 이제 엑셀에서 소설도 쓸 수 있고 메모도 마음대로 할 수 있습니다.
강제 줄바꿈하기
강제 줄바꿈이 필요하다면, F2키를 누른 후, 줄바꿈하고 싶은 곳에서 Alt+Enter키를 누르면 줄바꿈이 됩니다. Alt키를 누르면서 Enter키를 누르는 것입니다.
tag: office
엑셀 Excel | 워드 Word | VBA 매크로 | 오피스
![](https://resources.blogblog.com/img/icon18_edit_allbkg.gif)
질문... 엑셀내에서의 대량..(줄바꿈을 다수를 적용을 하고 싶습니다. 각각의 셀내에서.. 줄바꿈할려고 하는 함수는 "," (쉼표)입니다. 가능하시나요???
엑셀에서 데이터를 대량으로 자동 처리하려면 VBA매크로를 사용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다음 VBA 함수 예제는, 문자열 AAA 와 문자열 BBB 사이에 줄바꿈 문자를 넣어, A1 셀 내에 자동으로 입력하는 것입니다.
----------------------------
Sub MyTest()
Range("A1").Value = "AAA" & vbNewLine & "BBB"
End Sub
----------------------------
줄바꿈 상수인 vbNewLine 이 핵심입니다. 위의 함수를 실행하면 엑셀 시트의 A1셀에
AAA
BBB
이렇게 자동 입력됩니다.
엑셀 2007 이상에서는 Book1.xlsm 이렇게 XLSM 확장자로 파일명을 지정해야 VBA매크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매크로 실행법 참고: Excel 엑셀 VBA: 특정 셀 값 읽기 쓰기, 셀값 변수에 저장; Cell Read Write
VBA매크로 없이 그냥 엑셀 시트의 수식 상에서 줄바꿈하려면 CHAR(10) 함수를 사용합니다.
=CONCATENATE("AAA", CHAR(10), "BBB")
또는
="AAA" & CHAR(10) & "BBB"
이렇게 하시면
AAA
BBB
이렇게 줄바꿈되어 입력됩니다. 다만 서식을 지정해야 합니다.
셀 서식 > 맞춤 > "텍스트 줄 바꿈"
을 체크(ON)해 주어야만 줄바꿈이 됩니다.
알트 + 엔터였군요! 감사합니다 ㅠㅠ
<< Home